주요뉴스
[현장] 바디프랜드, 성장판 자극하는 ‘하이키’로 맘심 잡는다
[현장] 바디프랜드, 성장판 자극하는 ‘하이키’로 맘심 잡는다
  • 홍여정 기자
  • 승인 2019.01.07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포스트=홍여정 기자] 바디프랜드가 성장기 어린이, 청소년을 위한 안마의자 ‘하이키(Highkey)’를 출시했다. 

박상현 바디프랜드 대표(사진=홍여정 기자)
박상현 바디프랜드 대표(사진=홍여정 기자)

7일 바디프랜드는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안마의자 신제품 ‘하이키’를 공개했다. 이날 박상현 바디프랜드 대표이사는 “세계 최초의 성장기 청소년용 안마의자인 하이키를 수출 주력상품으로 삼아 글로벌시장에서 최대 100만대 판매 목표를 달성하겠다”며 “앞으로도 ‘람보르기니 안마의자’, 브레인 마사지, 하이키와 같이 세상에 없던 제품과 기능을 선보이기 위한 R&D 역량 강화에 매진하고 이 제품들을 통해 공격적으로 해외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키’는 ‘높은(high)’ 과 ‘키(key)’의 합성어로 정형외과와 한방재활의학과 등 바디프랜드 메디컬R&D센터의 전문의들이 참여한 메디컬 안마의자다. 대표적 기능으로는 성장 마사지와 무릎과 척추 성장판 주위를 효과적으로 자극하는 ‘쑥쑥 프로그램’이 있다.

‘쑥쑥 프로그램’은 다리 성장판 주위를 자극하는 ‘하체 쑥쑥’과 척추 성장판 주위를 자극하는 ‘상체 쑥쑥’,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마사지하는 ‘전신 쑥쑥’으로 구성됐다. 마사지를 받는 동안 다리 안마부에 적용된 발열기능으로 성장판 주위를 따뜻하게 하는 온열효과도 볼 수 있다.

또한 바디프랜드가 개발한 브레인 마사지 기능도 포함됐다. 두뇌를 각성시키는 물리적 마사지와 바이노럴 비트가 적용된 힐링 음악을 함께 제공해 책상에 앉아있는 시간이 많은 학생들의 집중력 강화와 활력, 제공,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

아울러 학업 스트레스로 뭉친 뒷목과 어깨의 근육을 풀어주는 ‘기린 마사지 프로그램’, 허리와 엉덩이 근육을 집중적으로 마사지하는 ‘튼튼 마사지 프로그램’, 어깨와 등 주위 혈자리 자극으로 피로를 풀어주고 에너지를 보충하는 ‘씩씩 프로그램’, 부드러운 전신 마사지와 시간에 따른 제품 각도 조절로 숙면을 유도하는 ‘꿀잠 프로그램’ 등 성장기 학생들에게 필요한 마사지 기능도 추가됐다.

공덕현 바디프랜드 메디컬R&D센터 실장(사진=홍여정 기자)
공덕현 바디프랜드 메디컬R&D센터 실장(사진=홍여정 기자)

제품 개발을 담당한 공덕현 바디프랜드 메디컬R&D센터 실장은 “기존 헬스케어 제품의 보편적인 디자인에서 벗어나 곰인형을 형상으로 친근감을 표현했다”며 “성인보다 체격이 작은 어린이와 청소년에 최적화하기 위해 기존 안마의자의 2/3로 크기를 줄여 키가 120cm~170cm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게 했다”고 설명했다.

공 실장은 “하이키는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신체에 유익한 자극을 주는 동시에 부모님들의 건강 관리를 위한 다양한 기능까지 갖춰 온 가족을 위한 헬스케어 제품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바디프랜드는 약 10년 전 ‘하이키’와 비슷한 어린이 안마의자 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 조수현 바디프랜드 메디컬R&D센터 정형외과 전문의는 “예전 출시됐던 제품은 사이즈가 성인용이었고 단순 스트레칭 기능 제품이었다”며 “하이키는 키의 성장에 잠재력 80%를 차지하는 무릎 뒤 성장판을 자극하는 기술이 들어가있다”고 설명했다.

바디프랜드 측은 ‘하이키’ 안마의자의 성장과 관련된 효과를 입증하기 위한 임상실험을 국내 2곳의 병원에서 진행 중이다. 늦어도 1년 안에 임상실험 결과를 발표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성장의 효과를 입증해 의료기기로 등록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달 19일 대치동에 성장기 청소년을 위한 안마의자 전용관을 오픈한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이 곳에서는 메디컬R&D센터 성장연구소가 운영 될 것”이라며 “아이들을 위한 영양, 운동, 집중력 훈련 프로그램 등이 제공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홍여정 기자)
(사진=홍여정 기자)

 

홍여정 기자 duwjddid@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