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홍여정 기자] 홈플러스가 충남 천안에 전국 모든 홈플러스 대형마트와 익스프레스 점포에 축산상품을 직접 가공해 공급하는 대규모 육류 포장·가공시설인 ‘미트센터’를 건립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진=홈플러스 제공)
(사진=홈플러스 제공)

홈플러스는 지난 14일 천안시와 대규모 미트센터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올 상반기 중 착공해 내년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천안 제5산업단지에 1만7242㎡(약 5215평) 규모의 미트센터를 세우게 된다. 천안 제5산업단지는 홈플러스의 주요 거점 물류센터인 성신선물류센터와 함안신선물류센터 간 최적의 위치에 조성돼 높은 물류 효율성을 보일 것으로 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천안 미트센터는 총 15개 라인에서 한우와 수입육, 돈육, 양념육 등을 연간 1만2100t 규모로 가공, 포장할 수 있는 시설로 조성될 예정이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천안 미트센터를 통해 원료육 검품을 강화할 수 있고 생산 상품 종류를 통합해 작업 환경을 획기적으로 변화시켜 최상의 상품 품질을 확보할 수 있다”면서 “대형마트와 슈퍼마켓 공급 상품을 통합해 생산하기 때문에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날 협약을 통해 홈플러스는 천안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지역 생산 농·축·수산물 소비 촉진, 지역주민 우선 채용, 지역 협력업체 활용 등 경제 활성화에도 앞장서기로 했다. 이에 내년 상반기 센터 완공 후 3년 내 250여 명의 직원을 채용하고 지역주민을 우선적으로 채용할 계획이다.

전화수 홈플러스 운영지원부문장(전무)는 "임일순 사장 취임 이후 '홈플러스 스페셜'이라는 신개념 유통모델을 개발한 데 이어 이번에는 직접 부지를 매입해 상품 가공시설을 건립하는 대규모 투자를 단행하는 등 공격적인 경영행보를 이어가고 있다"면서 "천안 미트센터 건립을 통해 최상의 축산 상품 품질과 높은 물류 효율성 그리고 천안 지역경제 활성화까지 세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