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안상욱 기자] 대우건설 푸르지오가 입주 단지 중 선별한 곳을 대상으로 신간 위주로 '책 나눔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사진=대우건설)
(사진=대우건설)

대우건설은 지난달부터 운정신도시 센트럴 푸르지오·동탄역 푸르지오·안산 센트럴 푸르지오 등 3개 단지에 '책 나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책 나눔 서비스'는 푸르지오 입주민들이 다양한 도서를 접하도록 푸른도서관이 운영 중인 인접 단지 3곳을 선정해 신간 도서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한 단지에 3개월간 100권의 책을 제공하며 3개월 후에 다른 단지로 책을 옮기는 순환제공으로, 푸르지오 한 단지가 9개월 동안 총 300권의 신간 도서를 받아 볼 수 있다. 신간 도서는 기존 푸른도서관에 비치하지 못한 도서로 소설·비소설·경제·요리·아동 등 다양한 장르로 선정한다.

순환제공이 끝난 책은 해당 서비스를 체험한 단지 중 입주민들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대우건설' '#푸르지오서비스' '#라이프프리미엄' '#책나눔서비스' '#단지명' 해시태그로 가장 많은 홍보 글을 올린 단지에 기증하는 이벤트도 한다. 이 서비스는 다른 푸르지오 단지에도 선별적으로 적용할 방침이다.

대우건설 푸르지오는 지난해 라이프 프리미엄 서비스를 개편해 가드닝 클래스·펫티켓 수업·실버세대 건강강좌 등 여러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책 나눔 서비스'도 라이프 프리미엄 서비스의 일환이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