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안상욱 기자] 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 김민경 소장 '대한민국 휴먼리더 대상'에서 기관부분 '색채 디자인 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
(사진=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

'대한민국 휴먼리더 대상'은 아동청소년의 바른 인성 및 가치관 함양과 국민의 건강한 자아형성에 기여하고 있는 각 분야별 연구, 교육, 예술, 문화, 사회봉사의 업적을 평가 선정해 모범사례로 알리고자 하는 행사다. 사회 각 분야의 전문인들이 모여 국가사회의 밝은 미래를 위한 비전과 역량을 펼치는 인물 및 기관 단체를 소개하고 사회에 기여하는 휴먼리더 인을 공표하는 시상식이다.

(사)한국아동미술치료협회와 (사)한국인성문화협회가 주관으로 지난 19일 오후 4시 서울 마포구 성산동 마포중앙도서관에서 개최했다.

대한민국 1호 컬러리스트인 김민경 소장은 국내 최초로  컬러리스트, 퍼스널컬러컨서팅, 퍼스널컬러진단 ,색채디자인 분야 등 교육시스템을 도입해 컬러리스트를, 퍼스널컬러컨설턴트 등을 양성하며 후학 발전에도 힘써왔다는 평가다. 

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는 국내 우수기업의 브랜드 이미지 컨설팅 및 제품디자인과 컬러마케팅을 담당하며 컬러리스트 선두주자로서 색채발전을 위해 공헌한 점을 인정받았다.

김민경소장은 지난해 '2018 아시아 리더 특별대상', '2018 자랑스런 대한민국 시민대상' 등을 수상하며 그간 공로를 인정받은 바 있다. 

한편 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와 자매학교인 (프)에꼴드 마르즈베르레르 학교(Ecole de Marge Verlair)가 2019년 50개 분원이 확장되면서 김민경 소장은 프링스 마르즈베르레르 한국대표 및 아시아대표로 활동하게 된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