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안신혜 기자]은행권이 설 명절을 맞아 연휴 기간 동안 이동점포 및 탄력점포를 운영한다. 

 

은행연합회(회장 김태영)는 설 연휴기간(2월1일~6일) 중 국민·신한·KEB하나·우리·기업은행 등 9개 은행이 이동·탄력점포를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9개은행은 기차역, 고속도로 휴게소 등에서 15개 이동점포를 운영하고 입·출금 거래 및 신권교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공항, 외국인근로자 밀집지역 등에 입·출금, 송금 및 환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66개 탄력점포를 운영한다.  

신한은행은 2월1일부터 이틀간 서해안 고속도로 화성휴게소(하행선)에서 이동점포 '뱅버드'를 운영한다. 뱅버드 운영시간은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며 신권 교환, 입·출금, 예금 상담, 통장 정리 등의 업무가 가능하다. 또한 신권을 담을 수 있는 세뱃돈 봉투를 무료로 제공하며, ATM도 이용할 수 있다.

주말 및 공휴일에도 영업점 창구 수준의 업무처리가 가능한 디지털 셀프뱅킹 창구 ‘유어 스마트 라운지(Your Smart Lounge)’를 운영한다. 전국 44개 코너에 48대가 배치되며 계좌 신규, 체크카드·보안카드 발급, 인터넷뱅킹 신규 가입 및 이체한도 변경, 계좌 비밀번호 변경 등의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유어 스마트 라운지’ 운영 시간은 오전7시부터 오후11시30분까지며 본인 확인이 필요한 업무는 평일 오전9시부터 오후9시까지, 주말 및 공휴일은 낮12시부터 오후6시까지 운영한다. 

KB국민은행은 2월1일~2일 KTX광명역 1번출구와 경부고속도로 하행선 기흥휴게소에서 이동점포 'KB 찾아가는 브랜치(Branch)'를 운영한다. 이동점포 이용시간은 오전10시부터 오후4시까지로 신권 교환과 ATM 이용이 가능하다. 

KEB하나은행은 2월2일~3일 매송휴게소와 2월 4일 양재 만남의 광장에서 이동점포를 운영한다. 이동점포 운영시간은 오전10시부터 오후5시까지며 신권 교환과 ATM 업무가 가능하다.

우리은행은 2월3일부터 4일까지 2일간 영동고속도로 강릉방향 여주휴게소에서 이동점포 '위버스(WeBus)'를 운영한다. 위버스 운영시간은 오전10시부터 오 6시까지며 신권교환과 함께 ATM을 이용한 입출금거래와 계좌이체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분실신고·재발급, 비밀번호·이체한도 변경, 통장·체크카드 발급 등의 업무가 가능한 디지털 창구 ‘위비스마트키오스크’를 운영한다. 위비스마트키오스크 48대가 전국 47개소에서 운영된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