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홍여정 기자] 홈플러스가 무기계약직 직원 전원을 정규직으로 전환한다.

1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 31일 마트산업노동조합 홈플러스지부와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2019년 임금협상’ 잠정안을 합의했다. 최종 확정될 경우 약 1만2000명에 달하는 홈플러스 소속 무기계약직 직원들이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현재 노사는 상호 합의한 임금협상 잠정안의 세부조항에 대해 논의중이다. 세부조항 확정 시 노조 조합원을 대상으로 찬반투표를 진행한 후 임금협상 갱신에 최종 합의한다.

한편 홈플러스는 기존 홈플러스(주)와 2008년 홈에버를 인수한 홈플러스스토어즈(주) 등 2개 법인으로 구성돼있다. 두 법인에서 근무 중인 무기계약직 직원 수는 약 1만5000명이다. 홈플러스는 향후 홈플러스스토어즈(주) 법인의 교섭노조 ‘홈플러스일반노동조합’과도 2019년 임금·단체협상을 마무리하고 홈플러스스토어즈(주) 소속 직원들도 정규직 인사 정책이 적용될 수 있도록 적극 협의를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비정규직 없는 회사로 거듭나기 위한 회사 측 통 큰 결단에 노조가 공감했고, 노사간의 많은 대화 끝에 이 같은 임금협상 잠정안에 상호 합의하게 됐다”며 “향후 세부조항에 대해서도 노사가 원만하게 합의해 직원들의 안정적인 근무환경과 균형있는 삶을 돕고 나아가 고객들께도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