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이상진 기자] SK브로드밴드가 지능형 영상보안서비스 클라우드캠의 API 포털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제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스타트업 및 기업과의 사업협력을 모색한다. 이를 위해 SK브로드밴드는 클라우드캠 영상API를 활용한 신규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진=SK브로드밴드)
(사진=SK브로드밴드)

이번 공모전은 개인(팀)이나 기업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개발과 아이디어부문 2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개발부문은 참가팀의 Web이나 모바일App.에 클라우드캠 API를 연동한 산출물을, 아이디어부문은 클라우드캠 API를 활용한 신규서비스 아이디어 기획안을 제출하면 된다. 

전문가들은 심사를 통해 개발과 아이디어부문에서 각 5개팀씩 총 10개의 수상팀을 선발한다. 총상금은 2천만원 규모다. 개발부문 수상팀은 SK브로드밴드와 서비스 제휴를 통해 사업협력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고영호 SK브로드밴드 성장트라이브장은 "지난 1월 출시한 클라우드캠 API 포털을 통해 Security영역에 국한되었던 클라우드캠 서비스가 영상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분야의 Web/모바일App. 사업자와 협력하며 미디어 영역까지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수한 사업자들과 제휴를 진행해 시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