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선초롱 기자] 빙그레의 RTD(Ready To Drink) 커피 브랜드 아카페라가 새로운 컵 커피 제품인 '아카페라 잇츠라떼'를 18일 출시했다.

빙그레 아카페라 잇츠라떼. (사진=빙그레)
빙그레 아카페라 잇츠라떼. (사진=빙그레)

제품명인 '아카페라 잇츠라떼(IT’S LATTE)'는 '라떼, 그 자체'라는 의미를 뜻하며, '다크 카라멜', '리치 연유' 등 2종으로 주 재료가 되는 커피와 우유에 신경을 써 조화롭게 만든 제품이다.

대중적으로 인기가 많은 커피 산지인 브라질, 에디오피아, 콜롬비아의 원두를 블렌딩해 풍부하고 부드러운 커피향을 살린 점이 특징이다.

또한 Milk Solid(유고형분) 성분을 자사제품(아카페라 바닐라라떼) 동일용량 대비 50%를 더 넣어 우유의 고소하고 진한 맛을 구현했다. 여기에 카라멜과 연유을 첨가해 취향에 따라 더 깊은 라떼의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국내 RTD 커피 시장은 매년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으며 작년 1조 3000억 원 규모를 돌파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 조사에 따르면 2018년 RTD 커피 시장은 1조 3157억원으로 전년에 비해 2.5% 신장했다.

이중 캔, 병, 파우치로 유통되는 상온제품은 시장규모가 감소해 정체되는데 반해 컵, 페트로 유통되는 냉장제품은 신장해 커피시장 확대를 이끌었다. 냉장제품 중에서도 300ml 이상의 대용량 컵 커피 제품은 전년비 16% 신장하면서 가장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였다. 빙그레의 신제품 역시 이러한 시장상황을 반영해 320ml 대용량 컵 커피로 출시됐다.

빙그레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커피에 대한 기준이 높아지면서 냉장커피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동시에 가용비(가격 대비 용량)가 높은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이번 신제품은 이러한 트렌드를 적용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