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김혜선 기자] 20일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은 “황교안 자유한국당 당대표 후보가 박근혜 탄핵에 대해 ‘절차상 문제가 있다. 승복할 수 없다’고 망언을 했다”며 대국민 사과를 촉구했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앞서 황교안 후보는 전날(19일) 열린 한국당 전당대회 TV토론회에서 “박 전 대통령이 돈 한 푼 받지 않았다. 그런 상황에서 탄핵이 타당한지 동의할 수 없다”며 “법원에서 사법절차가 진행되는 중 헌법재판소의 (탄핵) 결정이 있었다. 객관적 진실이 명확하지 않은데 정치적 책임을 묻는다고 쉽게 탄핵을 결정한 것은 타당하지 않다”고 주장했다.

이에 오세훈 후보가 “헌재 결정을 부인하는 것이냐”고 묻자 황 후보는 “기본적으론 헌재의 입장을 존중한다. 다만 개인의 의견을 물었기 때문에 그렇게 답한 것”이라고 말했다.

박근혜 정부 시절 국무총리를 지낸 황교안 후보는 그동안 박 전 대통령의 탄핵 문제에 대해 극도로 말을 삼가는 모습을 보였다. 그런데 이날 TV토론회에서 박 전 대통령의 탄핵을 처음으로 “절차상의 하자가 있다”는 개인적 의사를 밝힌 것.

이에 박지원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황교안 후보는 탄핵 전후 국무총리였고 대통령 권한대행이었다”며 “절차상 하자가 있었다면 당시에 말했어야 하며 승복할 수 없다면 이 또한 당시에 지적했어야 옳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특히 국회의 합법적인 의결을 부인하며 법조인으로서 헌법재판소의 판결을 거부한다면 한국당 대표는커녕 법조인의 자격도 의심스럽다”며 “박근혜당 대표가 되려는 속셈으로 이러한 망언을 한다면 반촛불적, 반시대적, 반사법적 작태로 5·18 망언과 궤를 함께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망언을 취고하고 대국민 사과를 촉구한다”고 말했다.

(사진=박지원 의원 페이스북 캡쳐)
(사진=박지원 의원 페이스북 캡쳐)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