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경 컬러리스트 1호/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 소장
김민경 컬러리스트 1호/
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 소장

[뉴스포스트 전문가칼럼=김민경] 섬세하고 세련된 새로운 메탈릭 한 변색된 광택의 스모키 골드컬러는 올 패션, 뷰티, 인테리어 소품에 트렌드컬러로 장식하고 있다.

가공된 골드컬러는 매우 섬세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 연출로 그 빛을 발한다. 화려한 골드의 컬러에서 질감과 파우더 같은 느낌의 우아하면서 매력적인 색감으로 사람들의 감성을 터치하며 매끄럽지 않은 표면 연출로 또 하나의 가치 있는 모습을 표현한다. 지성과 부를 표현하는 골드 컬러들이 노스텔직(nostalgic)한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매트(matte)하고 광택이 있는 부분, 크림 질감과 파우더 친 질감은 팝 아트와 애니메이션과 같은 유니크한 취향이 미니멀한 요소와 믹스되면서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어낸다.

스모키골드는 이국적인 이미지로 크리에이티브한 감성과 만나 보다 현실적으로 다가오는 미래의 모습들을 그려낸다. 우리의 생활에 한층 가깝게 다가온 artistic 한 감성이 더욱 현실적으로 제안되며 새로운 현재성을 위해 행복한 에너지로 다가온다.

골드의 성격은 고급스러움, 품위, 인격, 부의 상징으로 포인트 컬러에 많이 사용하며 메가트렌드 컬러로 자리잡고 있다. 패션과 뷰티메이크업에서 강세로 뜨고 있는 골드는 블루컬러와 만남으로 이지적이면서도 세련된 컬러로 마음의 여유와 풍요로움을 주는 미래의 에너지컬러를 연출한다. 움직임이 많은 골드의 광채가 구름같이 부드러워지고 현대적인 스타일을 연출하며, 주변 환경으로부터 영감을 받고 전통과 현대와의 조화를 중시한다.

특히 블루 계열 중에서 스카이블루, 네이비 블루, 울트라 마린, 인디고블루 등은 화이트, 레드, 베이지, 브라운컬러와 배색을 한다면 더 세련되고 우아하며 모던한 이미지를 연출하게 된다. 인디고블루는 패션뿐만 아니라 공간디자인에도 효과적인 컬러이다.

블루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컬러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이 편안하고 산뜻한 자신만의 공간을 만들고 싶을 때 활용한다면 도움이 된다. 블루컬러는 시각적으로 혈압을 낮추고 맥박수를 적게 하여 안정감을 주므로 심리적으로는 불면증이나 불안증에 도움을 주는 컬러이기도 하다.

 

(사진=노루팬톤색채연구소)
(사진=노루팬톤색채연구소)

골드와 블루의 만남은 현대적이면서도 고급스러움을 연출한다.

삼화페인트 컬러디자인센터에서는 (2019-20 FUTURE CONSUMER & CMF VISION ) “감각의 극대화와 자각의 상태를 청량하고 아이시한 틴티드 블루에 투영한다. 대기와 바다를 연상시키는 블루와 청록의 컬러가 중요하게 활용되며, 고립에 가까운 초현실적 고요함을 화이트, 블루그린으로 표현하고, 반투명함과 블루 컬러의 이리디신 효과로 직관적 테크놀로지를 표현한다“라고 제시했다.

노루팬톤색채연구소에서는 (2019-2020 C.M.F Application - Creative Color application) ”지역의 전통 수공예 기법에서 영감을 얻은 인레이 공법 기술은 한층 더 내러티브한 매력을 발휘한다. 대나무, 갈대 등 천연 우드의 담백한 Brown에 묵직한 Red가 더해지고 골드 빛의 메탈 광택이 한층 더 세련됨을 강조한다. 근원적인 소재와 결합된 색이 모던한 감성으로 재해석하여 현대적인 스타일을 연출한다”라고 설명했다.

빈티지한 느낌의 스모키 골드컬러는 블루컬러와 멋진 조화로 인테리어, 패션, 뷰티에서 새로운 변화의 방향성을 제안한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