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강은지 기자] 아이돌 그룹 트와이스가 일본 골드디스크 대상에서 2관왕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사진=JYP 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JYP 엔터테인먼트 제공)

26일 일본 골드디스크 대상에 따르면 트와이스는 제33회 일본 골드디스크 대상에서 정규 1집 'BDZ'로 'Best 3 Album', 싱글 2집 '캔디팝'으로 'Song of the year by download' 등 2관왕에 올랐다.

앞서 트와이스는 지난해 일본 골드디스크 대상에서 아시아 신인 아티스트로서는 최초로 5관왕을 차지한 바 있다.

트와이스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이런 큰 상을 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 'BDZ'는 염원하던 일본 첫 번째 앨범이었던 것은 물론 다양한 트와이스를 선보인 작품이다"라며 "팬 여러분들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담아 만들었는데, 많은 분들이 들어주신 작품으로 남을 수 있어 정말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Candy Pop'은 음원과 뮤직비디오 모두 많은 분들께 사랑받았다"며 "다양한 도전을 했고 많은 분이 힘써 주신 작품이었기에 사랑해주신 원스 여러분들은 물론 함께 고생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일본 골드디스크 대상은 일본 레코드 협회 주최로 1986년부터 시작된 시상식으로 1년간의 음반판매량과 음원 다운로드 수 등을 토대로 평가한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