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이별님 기자] 소셜 미디어는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메신저이자 기업 마케팅 채널이며 은행 영업 창구다. 중국에서 소셜 미디어는 어떤 모습일까?

(사진=커뮤니케이션 북스 제공)
(사진=커뮤니케이션북스 제공)

중국에서는 소셜 미디어를 사교 미디어라고 부른다. 기술 진보 상황은 국제 사회와 다를 바 없지만, 사교 미디어에는 중국 체제 특성인 당과 국가의 권위주의가 녹아 있다.

2000년대 후반부터 사교 미디어는 중국 사회 곳곳에 깊숙이 침투해 왔다. 그중 웨이보와 웨이신은 중국의 미디어 생태계 정점에 서 있다.

이 책은 중국 사교 미디어의 개념과 발전 과정과 중국에서 사교 미디어의 영향력을 규명한다. 중국만의 독특한 미디어 환경에서 사교 미디어가 어떻게 기능하는지 포괄적으로 서술한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