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이상진 기자] 삼성SDS가 14일 미디어데이를 통해 클라우드 보안의 특징과 위협을 소개하고 삼성SDS의 기술과 경험이 축적된 ‘클라우드 보안 토털 서비스’를 발표했다.
 

조지훈 삼성SDS 보안연구팀장 마스터(사진=뉴스포스트)
조지훈 삼성SDS 보안연구팀장 마스터(사진=뉴스포스트)

포브스 등에 따르면 글로벌 기업의 클라우드 전환율이 2020년 83%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면서, 삼성SDS가 클라우드 보안에 대한 관심과 우려도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해당 구체적인 서비스 방향을 밝힌 것이다.

삼성SDS는 이러한 기업의 고민을 △들어오지 못하게 △나가지 못하게 △나가도 쓸모없게 등 이해하기 쉬운 표제어로 3대 보안원칙을 설명했다. 삼성SDS는 이 모든 서비스가 응축된 것이 자사의 클라우드 보안 토털 서비스라고 강조했다.

먼저 삼성SDS는 국내 최고 수준의 클라우드 보안관제 서비스로 사이버공격이 ‘들어오지 못하게’ 방어한다.
이 서비스는 삼성SDS가 축적한 보안 위협정보(TI)에 AI기술을 적용해 사이버공격을 자동으로 탐지∙분석하고 공격을 차단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수행한다.

또, 기업의 중요 데이터가 외부로‘나가지 못하게’ 정보유출방지 서비스도 제공된다. 이 서비스는 △클라우드 사용자 행위 △접속 기기 △위치 등을 자동으로 모니터링해 사용자의 고의 또는 실수로 인한 정보유출 행위를 탐지하고 즉시 차단한다.

아울러 삼성SDS는 만에 하나 해커가 클라우드에 침입해 데이터가 외부로 유출되더라도,‘나가도 쓸모없게’ 만드는 두 가지 기술을 선보였다.

첫째는 데이터 복호화에 필요한 암호키를 삼성SDS 자체 알고리즘을 적용해 수학적으로 변환시켜 해커가 찾지 못하게 하는 ‘화이트박스암호’ 기술이다.

다른 하나는 암호화된 데이터를 복호화없이 그대로 분석함으로써 개인정보 등 민감한 데이터 유출을 원천적으로 막을 수 있는 ‘동형암호’ 기반 분석 기술이다.

홍원표 삼성SDS 홍원표 대표이사는 “삼성SDS는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의 애플리케이션, 인프라, 데이터를 아우르는 엔드 투 엔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신기술을 적용한 최고 수준의 보안 서비스로 클라우드를 이용하는 고객의 고민을 해결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