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선초롱 기자] LG전자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G8 ThinQ'가 22일 이동통신 3사와 자급제 채널을 통해 국내에 출시된다. LG G8 ThinQ는 고객이 자주 사용하는 기능에 집중해 프리미엄 디자인과 성능을 갖추면서도 가성비를 높인 점이 특징이다.

LG전자가 22일 국내 이동통신 3사와 자급제 채널을 통해 LG G8 ThinQ를 국내 출시한다. LG전자 모델들이 LG G8 ThinQ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22일 국내 이동통신 3사와 자급제 채널을 통해 LG G8 ThinQ를 국내 출시한다. LG전자 모델들이 LG G8 ThinQ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 G8 ThinQ는 카메라 모듈을 뒷면 강화유리 안쪽으로 처리한 언더글라스 방식을 적용해 카메라 돌출인 ‘카툭튀’가 전혀 없다. 앞면에서도 수화부 리시버를 없애 전체적으로 매끈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또한 화면 자체에서 소리를 내는 ‘디스플레이 스피커’는 고객이 화면 어디에 귀를 대더라도 선명한 통화가 가능한데, 특히 고객이 외부 스피커로 음악을 들을 때는 디스플레이 스피커가 제품 하단 스피커와 함께 2채널 스테레오 스피커를 구현한다. 

카메라 성능 역시 대폭 업그레이드됐다. 전·후면에 각각 ‘Z카메라’와 망원카메라를 탑재했는데, Z카메라는 ▲지문, 정맥, 얼굴 등 다양한 생체인증 ▲터치 없이 제스처만으로 전화를 받거나 앱을 구동하는 ‘에어모션’이, 후면카메라는 사진과 동영상 모두 아웃포커스 효과를 구현한다.

배터리 용량은 전작 대비 10%가량 늘어난 3,500밀리암페어시(mAh)고, 색상은 카민레드, 뉴오로라블랙, 뉴모로칸블루 등 3종이다. LG G8 ThinQ는 한국을 시작으로 북미, 유럽 등 주요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지난 15일부터 진행한 사전예약을 통해 LG G8 ThinQ를 구매한 고객들은 ▲구매 후 1년간 한차례 액정 무상교체 ▲LG G8 ThinQ 케이스 무상증정 등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안병덕 LG전자 모바일마케팅담당은 “프리미엄에 걸맞은 디자인과 성능을 앞세워 보다 많은 고객들이 LG G8 ThinQ만의 다양한 매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신제품 출시 후에도 꾸준하고 안정적인 사후지원을 제공하는 LG만의 ‘믿고 오래쓰는 스마트폰’ 정책을 지속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SW업그레이드센터는 OS업그레이드부터 기존SW 강화, 신규SW 추가, 보안패치 등 다양한 사후지원을 지원한다. 실제로 LG전자는 올 초 출시 2년이 지난 LG G6에 SW업데이트를 통해 AI카메라 기능을 탑재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