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홍여정 기자] 이마트는 트레이더스 서울 첫 점포인 월계점의 오픈 첫 날인 14일부터 19일까지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약 75억원의 누적매출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같은 기간 구매 고객 수는 7만 5천명, 방문고객 수는 20만명으로 추정되며 이는 2010년 트레이더스 개점 이래 최대 매출과 최대 객수다.

(사진=이마트 제공)
(사진=이마트 제공)

이마트에 따르면 트레이더스 월계점은 오픈 첫날 13억 5천만원의 매출 실적을 기록하며 지난 2014년 트레이더스 수원점 오픈 당시 수립된 최대 매출 기록을 5년만에 갈아치웠다. 오픈 당일 월계점 구매 객수도 1만 4천여명을 기록해 복합쇼핑몰 내에 입점한 하남점과 고양점을 앞섰다. 또 오픈 후 첫 주말인 지난 16일 하루 동안 18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트레이더스 역대 최대 일일 매출 실적을 냈다.

이처럼 트레이더스 월계점은 동일 상권 내 20여개의 유통매장이 경합하고 있는 매장임에도 불구하고 오픈과 동시에 연일 새로운 기록을 세우고 있다. 이에 대해 이마트 관계자는 “3km 이내에 핵심 상권뿐만 아니라 상대적으로 원거리 고객인 전략 및 광역상권 고객 방문이 크게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트레이더스만의 상품 경쟁력을 강화해 경쟁업체가 따라오기 어려운 초격차를 구현한 것이 크게 작용했다는 평가다. 트레이더스 간판 상품인 에어프라이어의 경우 입고 이후 조기에 완판됐다. 기존 용량 5.2L에서 7.2L로 늘린 신제품 ‘트레이더스 에어프라이어X(7.2L)’는 오픈 당일 1시간만에 준비물량 500대가 소진되기도 했다.

향후 트레이더스 월계점은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동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은행사를 꾸준히 진행해 공동마케팅을 통한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민영선 트레이더스 본부장(부사장)은 “트레이더스 월계점의 성공적인 서울 입성을 통해 국내 최고의 창고형 할인점 도약을 위한 가능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며 “가격과 품질 등에서 경쟁점을 압도하는 트레이더스만의 초격차를 구현하는 다양한 상품과 프로모션을 더해 고객들이 계속 찾고 싶은 지역 내 최고 창고형 할인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