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홍여정 기자] 현대홈쇼핑이 KT와 손잡고 증강현실(AR) 기술이 결합된 새로운 쇼핑 서비스를 T커머스에 도입한다.

(사진=현대홈쇼핑 제공)
(사진=현대홈쇼핑 제공)

현대홈쇼핑은 오는 29일 렉스파 트램플린(운동기구) 상품을 시작으로 ‘증강현실(AR) 쇼룸’ 서비스 방송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선보인 ‘VR 피팅서비스’에 이은 두 번째 ‘리테일 테크(Retailtech)’ 콘텐츠다.

이를 위해 현대홈쇼핑은 KT와 지난 27일 ‘IPTV 기반 홈쇼핑 실감형 서비스 제공 및 활성화를 위한 공동협력 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양 사는 ▲홈쇼핑 실감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IPTV 플랫폼 구축 ▲서비스 구현을 위한 3D 콘텐츠 제작 및 실시간 방송 편성 ▲차세대 IT 기술을 활용한 TV 및 Mobile 앱 구현 부문에서 상호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증강현실(AR) 쇼룸’은 방송 중인 상품을 TV와 스마트폰에 3차원(3D) 화면으로 구현해 실제 원하는 위치에 배치하거나 입어볼 수 있는 체험형 쇼핑 서비스다. KT ‘기가지니’와 ‘올레 tv UHD’ 상품 중 ‘올레 tv 라이브’ 수신 방식을 선택한 약 240만 명에게 제공되며, 서비스 이용시 필요한 스마트폰은 통신사 상관없이 이용 가능하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TV로 쇼핑하면서 고객들이 상상했던 가구·가전 배치, 의류 스타일링 등을 증강현실 기술로 구현할 수 있게 됐다”며 “별도의 장비 없이 스마트폰과 TV만 연결시켜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향후 현대홈쇼핑은 부피가 큰 생활상품군을 시작으로 ‘AR 쇼룸’ 콘텐츠를 선보이고, 의류·잡화·가전 등 다양한 상품을 AR 콘텐츠로 제작해 월 2회 이상 선보일 계획이다. 또 명품 및 주얼리 상품 특화 프로그램 ‘더 그레이스’, 전지적 MD·PD 시점 등 다양한 포맷의 프로그램을 선보여 플러스샵을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현대홈쇼핑플러스샵 취급고가 3년만에 10배 이상 증가했고, 올해도 지난해 대비 30% 이상 취급고 목표를 높인 만큼 T커머스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며 “다양한 ICT 기술을 T커머스 채널에 도입해 재미있는 쇼핑 환경을 구축하는 한편, TV홈쇼핑 및 온라인 채널과 시너지 통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방침”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