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홍여정 기자] 유통업계가 지난 4일 대규모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강원도 지역 주민들에게 긴급구호 물품을 전달했다.

(사진=롯데유통사업부문 제공)
(사진=롯데유통사업부문 제공)

5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유통사업부문은 재해·재난을 발생해 사전에 제작해 둔 이재민 대피소용 칸막이 텐트(3~4인용) 180여 개와 담요, 속옷이 담긴 생필품 구호 키트 400세트를 실시간으로 지원했다. 또 롯데유통사업부문의 국내 최대 유통망을 활용해 피해 지역과 가장 가까운 세븐일레븐 강원도 물류센터에서 생수, 컵라면, 즉석밥, 통조림, 물티슈 등 2000명분의 식료품을 즉시 지원하기로 했다.

롯데유통사업부문 이원준 부회장은 “힘든 시간을 겪고 있을 고성과 속초 지역 주민들이 하루라도 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잇길 기대한다”며 “특히 연세가 많으신 어르신들과 어린이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마트는 강원 소재 점포인 속초점·강릉점·동해점을 중심으로 이재민들에게 즉석밥, 라면, 물, 화장지 등 최소 2천만원 이상의 생필품을 긴급 공수한다. 또 동해시 인근 지역에서 속초시로 가는 자원봉사자들에게 커피·녹차 등을 지원한다.

이마트24는 피해를 입은 이재민과 화재 진화에 앞장선 소방관들의 지원을 위해 5일 새벽 긴급 물류 차량을 편성해 라면, 치약칫솔세트, 화장지, 초콜릿 등 1천만원 상당의 구호물품을 전달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강원 소재 사업장에서의 1차 긴급지원 외에 그룹내 신세계푸드 등 관계사 역시 지원책을 긴급하게 모색중이다”라고 말했다.

(사진=GS리테일 제공)
(사진=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은 긴급 대피한 주민들에게 생수, 컵라면, 간식, 화장지, 은박매트 등 생필품 1000인분을 지원했다. 박정현 GS리테일 조직문화서비스팀 팀장은 “갑작스런 산불로 인해 대피한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MOU가 체결된 행정안전부와 협력해 신속하게 재난 구호 물품을 지원하게 됐다”고 말했다.

SPC그룹은 파리바게뜨 빵 3천 개와 SPC삼립 생수 3천 개를 고성군과 자매결연을 맺은 성남시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전달했다. 구호물품은 산불로 인해 대피소에 머물고 있는 이재민과 소방관, 자원봉사자 등에게 지원한다.

SPC그룹 관계자는 “갑작스런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분들과 이재민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복구를 위해 발 벗고 나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지원키로 했다”며 “하루빨리 조속한 진화와 피해 복구가 이뤄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