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김혜선 기자] 8일 문재인 대통령은 김연철 통일부 장관 후보자와 박영선 중소밴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임명을 국회 청문보고서 없이 강행할 것으로 보인다. 자유한국당은 임명강행 시 “파국”을 예고해 겨우 문을 연 국회가 한 달 만에 문을 다시 닫을 위기에 처했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문 대통령이 지난 2일 국회에 보낸 두 후보자의 청문보고서 재송부 시한은 지난 7일을 기점으로 만료됐다. 진영 행전안전부 장관·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문성혁 해안수산부 장관 등 여타 후보자들은 국회가 청문보고서를 채택했지만, 박영선·김연철 후보자는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이 보고서 채택을 거부하면서 사퇴를 강력하게 주장하고 있다.

그러나 문 대통령은 두 후보자를 임명해 내일(9일) 열리는 국무회의에 신임 장관들과 상견례를 할 것으로 보인다. 한반도 비핵화 논의를 위해 미국을 방문하기 전에 신임 장관과 만나겠다는 그림이다. 앞서 윤도한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2일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청문보고서 재송부 요청 시 오는 10일 방미 일정 전 임명하는 수순으로 가는가’라는 질문에 대해 “그렇게 이해하면 될 것 같다”고 답한 바 있다.

자유한국당은 임명강행할 경우 ‘국회 파국’을 경고하고 있다. 지난 7일 전희경 한국당 대변인은 논평에서 “임명을 강행할 경우 문재인 정권이 국정포기 선언을 하는 것과 다르지 않다”며 “두 후보자의 인사청문회는 공직 부적격자란 이런 것임을 집대성해 놓은 장이었고 (임명 강행은) 그야말로 파국”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천안한 폭침을 ‘우발적 사건’이라고 말하는 통일부 장관, 특권과 위선으로 가득 찬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탄생하게 생겼다. 안하무인에 막가파식 임명 강행”이라며 “문 대통령은 이제라도 깨끗하게 잘못된 지명을 인정하고 원점에서 새 인물을 물색해야 한다. 부실한 인사 검증의 책임자 조국 수석, 조현옥 수석을 즉각 경질할 것을 다시 한 번 강력하게 요청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