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홍성완 기자] IBK캐피탈이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IBK캐피탈 본점 전경 (네이버 거리뷰 캡쳐)
IBK캐피탈 본점 전경 (네이버 거리뷰 캡쳐)

IBK캐피탈은 대·내외 환경의 불확실성 증대와 대형 IB 출현 및 경쟁격화, 주 52시간 근로제 본격 시행 등 환경 변화에 효율적 대응토록 조직을 개편했다고 12일 밝혔다.

IBK캐피탈은 “그간 중복요인이 있던 영업 관련 사업본부를 리테일 (할부·리스 등), 기업금융, IB의 3개 사업본부로 통합함으로써 영업 사업본부의 업무영역 및 성장경로를 명확화했다”며 “아울러 각 사업본부장에게 인사·예산·전략수립에 대한 권한 위임을 확대함으로써 사업본부장 중심의 책임경영 체계를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기업금융본부와 IB본부는 그 중요성과 미래성장 가능성을 감안하여 조직 및 인력을 확충함으로써 기업금융과 IB 중심의 자산 성장을 강화시켰다는 게 IBK캐피탈의 설명이다. 

아울러 자산의 건전성 제고와 신속하고 효율적인 여신 및 투자 결정을 위해 심사부를 심사본부로 확대하고, 여신위원회 밑에 별도의 심사협의체를 신설하여 운영의 효율성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중소기업 M&A 등 신사업 개발과 미래 먹거리 발굴 등 미래성장 역량 확보를 위해 미래사업팀 신설하고, 초기 창업기업에 대한 투자를 강화와 “IBK 창공”을 비롯한 IBK금융그룹의 정책금융 시너지 제고를 위해 창업벤처투자팀도 신설했다.

또한 중복 사업본부 및 영업점의 통폐합을 통해 조직효율성을 제고하고, 창출된 인력을 기업금융, IB, 심사 등 필요 부문에 충원함으로써 인력운용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주 52시간 시행에도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됐다.

김성태 IBK캐피탈 대표이사는 “대내외적인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경쟁이 격화되는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금차 조직개편으로 책임경영 체계를 강화하여 업무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신시장, 신상품, 신서비스 개발을 강화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