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단장 끝!" 캐리비안베이, 20일 재개장
"봄단장 끝!" 캐리비안베이, 20일 재개장
  • 홍여정 기자
  • 승인 2019.04.15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포스트=홍여정 기자]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운영하는 캐리비안 베이가 오는 20일 물놀이 시설을 순차 오픈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에버랜드 제공)
(사진=에버랜드 제공)

오는 20일 약 18,000㎡(5,500평) 규모의 대형 실내 물놀이 시설인 아쿠아틱 센터가 문을 연다. 아쿠아틱 센터에서는 날씨와 상관없이 다양한 물놀이가 가능하다. 파도풀, 4가지 코스의 퀵라이드, 캡슐머신·마사지머신이 있는 릴렉스룸, 스파, 사우나 시설이 모여있다.

또한 실내 아쿠아틱 센터와 함께 국내 최장 길이를 자랑하는 550미터 유수풀 전 구간도 20일부터 가동을 시작한다. 야외 유수풀 옆에는 강한 물살의 버블 마사지로 피로를 녹일 수 있는 바데풀, 버블탕 등 5개의 스파 시설도 마련됐다.

오는 27일 야외 파도풀 오픈에 이어, 자기부상 워터코스터와 토네이도가 결합된 초대형 복합 슬라이드 메가스톰을 비롯해 타워 부메랑고, 아쿠아루프 등 시설도 5월 중순부터 순차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한편 캐리비안 베이는 20여 년간 축적된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질 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모든 풀과 스파에 담긴 1.5만 톤의 물을 깨끗하게 정화할 수 있는 여과 시스템 가동을 통해 하루 10회 이상 정수 처리를 실시하고, 매일 전체 물 양의 일정 규모를 자동 교체 공급하는 등 이용객들의 쾌적한 물놀이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자동측정기, 현장 채수, 외부 전문기관 등 3중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해 pH, 잔류염소, 탁도, 대장균군, 과망간산칼륨 등 법적 기준 5개 항목을 집중 관리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법적 기준 이외의 항목인 '결합잔류염소'까지 자체 관리기준을 새롭게 마련해 보다 엄격한 수질 관리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홍여정 기자 duwjddid@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