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홍성완 기자] KB저축은행의 모바일 앱이 성능과 접근성은 물론, 목소리 로그인 등을 통해 보안성이 대폭 향상됐다. 아울러 목소리만으로 간단하게 송금할 수 있는 등 편의성도 높였다.

KB저축은행(대표이사 신홍섭)은 17일 새로운 인증방식 등을  도입하고 성능이 대폭 개선된 ‘KB착한뱅킹’ 앱을 선보였다.

KB저축은행은 “이번에 개선된 ‘KB착한뱅킹’은 Secure(보안성), Simple(간편성), Speedy(최고속도)를 바탕으로 한 사용자 중심의 금융플랫폼을 지향한다”며 “본인이 지정한 스마트폰 1대에서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도용위험을 차단함과 동시에 목소리 로그인을 통해 보안성을 높였다(Secure)”고 밝혔다. 

또한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ID/PW 등록없이 간편인증만으로도 금융거래가 가능해(Simple) 누구나 안전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다”며 “더불어 각종 보안솔루션을 재배치하고 거래방식을 개선하여 금융기관 최고 수준의 거래속도(Speedy)를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KB저축은행의 ‘KB착한뱅킹’앱은 금융권 최초로 비FIDO 인증방식이 적용된 ‘목소리서비스’ 와 QR코드로 진위확인이 가능한 ‘모바일 증명서’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목소리서비스’는 FIDO방식을 적용하지 않아, FIDO인증기관과 시스템을 연결할 필요가 없어 빠르게 작동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KB저축은행은 “‘목소리서비스’를 통해 나의 목소리로 로그인, 메뉴찾기, 소액이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목소리 소액이체서비스’는 지정된 계좌로 하루 50만원 이내에서 목소리만으로 간단하게 송금할 수 있다”며 “예를 들어 ‘엄마에게 20만원 보내줘’라고 말하고 화면에서 이체내용을 확인 후 ‘이체’라고 말하면 바로 송금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본 서비스는 금융보안원의 보안성 검토절차를 거쳤다”고 덧붙였다.

‘모바일증명서’는 공인인증서에 적용된 기술과 QR코드를 응용했다. 모바일로 각종 증명서와 확인서를 발급하고, ‘KB착한뱅킹’ 어플을 통해 누구나 원본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는 게 KB저축은행의 설명이다. 

KB저축은행은 “현재 대부분의 타 기관에서는 위·변조 방지와 복사이용 금지를 위해 복잡한 절차를 거친다”며 “반면에 KB저축은행의 ‘모바일증명서’는 ‘KB착한뱅킹’ 앱에서 QR코드확인으로 간단하게 원본이미지 대조 및 진위여부를 파악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KB저축은행은 기술력 있는 핀테크 스타트업과 동반성장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협업하고 있으며, 이번 서비스는 ㈜에잇바이트 및 ㈜파워보이스와 협업하여 이뤄낸 성과”라며 “두 회사는 KB금융그룹에서 육성하는 스타트업 조직인 ‘KB Starters’ 소속으로 KB저축은행 뿐만 아니라 KB금융그룹 내 다른 계열사와의 협업 또한 확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KB저축은행 신홍섭 대표는 “앞으로도 디지털 혁신을 통해 업계 내 디지털 리딩뱅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그 중심에는 언제나 고객이 있을 것이며, 다양한 신기술을 적용해 금융소외계층도 안전하고 쉽게 모바일뱅킹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