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DB손해보험, 야근‧주말업무 자동화...RPA 시스템 도입
DB손해보험, 야근‧주말업무 자동화...RPA 시스템 도입
  • 안신혜 기자
  • 승인 2019.04.23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포스트=안신혜 기자] D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정남)은 전사 업무 자동화를 위한 'RPA’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DB손해보험)
(사진=DB손해보험)

RPA(Robot Process Automation)는 PC를 기반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사람의 행동을 로봇 소프트웨어가 동일하게 모방해 자동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이다.

DB손해보험은 RPA의 자동화 기능은 일반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자동화 솔루션보다 강력하다고 설명했다. 업무 담당자들이 정한 규칙과 스케줄로 반복작업을 하는 RPA 로봇은 주말, 심야에 상관없이 업무를 수행한다. 때문에 담당자들은 RPA 로봇을 통해 단순, 반복적인 업무에서 벗어나 창의적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다.

DB손해보험은 RPA 전문기업 아주큐엠에스와 함께 지난 2018년 말부터 올해 4월초까지 1차 RPA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 현재 DB손해보험에서는 총 28개의 업무가 RPA를 통해 수행되고 있다. △보고서작성 △계약관리 △전자문서관리 △자료수집 △모니터링 △지수업데이트 등의 업무를 RPA를 통한 자동화 업무로 전환했다. DB손해보험은 전사적으로 연간 약 2만9000시간이 절감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DB손해보험은 이번에 적용된 28개의 업무 외에도 지속적으로 신규업무를 발굴해 RPA를 적용할 예정이다. 또한 단순 솔루션 도입이 아닌 RPA 로봇과 사람과의 협업이라는 관점으로 전략적인 RPA 운영체계를 확립해 궁극적으로는 개별업무의 업무효율화를 넘어 보험업권을 대표하는 RPA 선진기업으로 거듭난다는 방침이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RPA를 통한 업무자동화로 단순하고 반복적인 업무에서 벗어나 보다 창의적인 업무에 매진할 수 있어 직원들의 만족도가 높아졌다”며 “주당사는 보험업무의 효율화를 위해 RPA 뿐 아니라 다양한 인슈어테크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확대 적용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안신혜 기자 everyhearthe@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