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론칭 후 첫 콜라보…'길티기어' IP 활용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론칭 후 첫 콜라보…'길티기어' IP 활용
  • 선초롱 기자
  • 승인 2019.04.25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포스트=선초롱 기자]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슈퍼크리에이티브 개발)’이 일본의 유명 게임사 ‘아크시스템웍스’와 손잡고 대전 액션게임의 명작 ‘길티기어(GUILTY GEAR Xrd REV 2)’의 IP를 활용한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에픽세븐, 길티기어와 함께하는 특급 콜라보레이션 (사진=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길티기어와 함께하는 특급 콜라보레이션 (사진=스마일게이트)

길티기어 시리즈는 ‘아크시스템웍스’가 개발한 명작 대전 액션게임으로, 화려한 스킬 연출과 개성 강한 캐릭터, 고유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국내와 북미, 일본을 비롯한 글로벌 각지에서 20년 가까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이번 업데이트는 에픽세븐 정식 론칭 후 최초로 진행하는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로 ‘길티기어’의 IP를 활용한 신규 영웅과 커스텀 스토리, 신규 도전 콘텐츠 등 다양한 즐길거리들이 준비됐다.

우선, 원작에서 원작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영웅 ‘바이켄’과 ‘솔 배드가이’가 에픽세븐의 영웅으로 합류한다. ‘바이켄’은 자연 속성의 강력한 스킬을 보유한 도적 영웅이며, ‘솔 배드가이’는 화염속성의 전사 영웅이다. 이어 길티기어의 또 다른 영웅 '디지'도 추가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두 영웅이 등장하는 신규 커스텀 스토리 ‘다른세계의 방문자들’이 오는 5월 23일까지 오픈된다. 이번 스토리는 길티기어의 영웅들이 우연히 에픽세븐의 세계에 떨어지면서 벌어지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다루고 있다.

권익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본부장은 “에픽세븐의 첫 콜라보레이션을 길티기어와 같은 명작 IP와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이라며 “길티기어 시리즈는 한국과 아시아는 물론 북미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인 만큼 이번 콜라보레이션이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하나의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선초롱 기자 seoncr09@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