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안신혜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생활금융플랫폼 ‘리브(Liiv)’가 출시 34개월 만에 가입자 400만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2016년 6월에 출시된 리브는 간편금융 플랫폼이다. 수수료와 공인인증서가 필요 없는 ‘간편송금’, 최고 90%의 환율우대를 제공하는‘외화환전’, 영업점이 붐비는 시간에 활용할 수 있는 ‘모바일 번호표 발행’, 편의점에서 결제 가능한‘뱅크페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출시 이후 현재까지 리브를 통해 KB국민은행 영업점 및 세븐일레븐, GS25 등 편의점에 설치된 ATM기에서 출금된 금액은 약 17조원을 돌파했다. 간편송금 약 3조 1000억원, 외화 환전 약 18억불, 모바일 번호표 발행 약 268만건 등을 기록했다.

가장 많이 이용된 서비스는 ‘리브머니보내기’다. 공인인증서와 보안매체 없이 상대방 계좌번호를 몰라도 전화번호와 이름만으로 송금할 수 있다. 송금수수료를 무제한으로 면제해주고 있는데  최근 2년간 이용실적이 약 30배 증가했다.

‘KB-POST 외화 배달 서비스’는 리브에서 환전 신청한 외화를 우체국 배달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직접 배달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리브 간편입출금’은 세븐일레븐, GS25에 설치된 전국 1만 3000여대의 ATM 및 KB국민은행에 설치된 9000여대의 ATM기에서 통장과 카드 없이도 편리하게 현금을 찾을 수 있는 서비스다. 영업시간 외 ATM 수수료가 24시간 내내 면제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리브가 ‘지갑 없는 생활 파트너’로서 일상에 꼭 필요한 생활금융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혁신해 1000만 고객 달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