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선초롱 기자] LG전자는 10일 이동통신 3사와 오픈마켓, LG베스트샵 등 자급제 채널을 통해 ‘LG V50 씽큐’를 출시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S10 5G에 이은 두 번째 5G 스마트폰으로, 국내 5G폰 시장에 활기가 돌지 주목된다. 

LG전자 모델이 LG V50 ThinQ와 LG 듀얼 스크린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 모델이 LG V50 ThinQ와 LG 듀얼 스크린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 V50 씽큐는 당초 계획보다 20여일 늦게 출시됐다. 5G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5G 스마트폰 완성도에 집중하겠다는 취지로 연기됐다. 이후 제품 안정화와 이통 3사의 5G 통신망 개선이 진행된 만큼 안정적인 초반 출시를 이어갈 것이란 전망이다. 

 

◇ LG 듀얼 스크린 무상제공 등 고객 모시기 나서

이날 출시된 ‘LG V50 씽큐’는 퀄컴 스냅드래곤855와 5G 모뎀(X50 5G)를 탑재했고, 배터리 용량도 전작(LG V40 씽큐) 대비 20% 늘어난 4000mAh가 적용됐다.  최대 2.7배 커진 방열 시스템 ‘쿨링 파이프’가 탑재됐고, 특히 전용 액세서리인 6.2인치 크기의 올레드(OLED) 듀얼 스크린으로 동시에 두 개의 화면을 활용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구매 고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LG V50 씽큐를 사전 예약하고 5월 16일까지 개통한 고객과 5월 13일까지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년간 액정 무상수리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6월 30일까지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LG전자 듀얼스크린을 무상으로 증정한다. 

아울러 LG전자는 LG V50 ThinQ의 구매고객들을 대상으로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반납하면 중고시세 이상의 보상을 제공하는 ‘LG고객 안심보상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기간은 6월 말까지로, 안심보상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LG유플러스도 V50 씽큐에 갤럭시 최대 57만원에 달하는 공시지원금을 제공한다. 이는 S10 5G에 제공하던 공시지원금보다 높은 금액이다. 공시지원금은 공시 후 일주일 동안 변경 없이 적용된다. 

LG V50 씽큐의 출시를 고려한 탓인지, SK텔레콤, KT 등 이동통신사는 지난 3일 삼성전자의 ‘갤럭시S10 5G’ 512GB 모델의 출고가를 10만원 낮췄다. 출시 한 달 만이다. 이는 5G 품질 논란이 지속되는 상황 속에서 150만원이라는 심리적 가격 저항선을 고려해 가격 부담을 낮춰 가입자 유치에 나선 행보로 분석된다. 

 

◇ 이통3사, ‘LG V50 씽큐’ 출시 기념 이벤트 풍성

‘LG V50 씽큐’ 출시를 맞아 통신사들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우선 SK텔레콤은 고객은 사용하던 G6, V20 단말을 반납하면 제조사와 동일한 보상가액을 즉시 할부원금에서 할인 받는 ‘T안심보상’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V50’를 개통하는 고객 대상으로 스마트폰 조기 교체·액정 파손·휴대폰 분실 등을 지원하는 ‘5GX 클럽 V50’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V50 구매 후 12개월, 24개월 경과 시점에 스마트폰 교체 시 출고가의 최대 50%를 면제 받을 수 있고, 액정파손 수리비 지원, 분실 시 임대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KT는 단말 교체 프로그램 ‘KT 5G 슈퍼체인지’와 ‘48개월 할부’로 스마트폰 구매 부담을 줄였다. ‘KT 5G 슈퍼체인지’는 가입 24개월 후 사용하고 있던 LG V50 씽큐 스마트폰을 반납하고 차기 V 혹은 G 시리즈 신규 스마트폰으로 기기변경을 할 경우 출고가의 최대 50%를 보상받을 수 있다. 또한 KT 공식 온라인 채널 KT샵에서 LG V50 ThinQ를 구매하는 고객은 ▲마블 보조배터리 ▲마운틴 베타 3in1 고속 충전 케이블이 기본 사은품으로 제공된다. 

LG유플러스는 LG V50 ThinQ 출시를 맞아 파격적인 공시지원금과 함께 매장 방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이 LG V50 ThinQ을 구매하지 않더라도 듀얼스크린의 게임 패드 기능을 활용해 ‘프렌즈레이싱’ 게임을 체험하는 모든 고객에게 스타벅스 교환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LG V50 ThinQ 체험 인증샷을 ’#유플러스5G#V50’태그와 함께 고객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매일 50명에게 CGV 영화 예매권(1인 2매)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매장 방문 프로모션은 5월 31일까지 진행되며, 프로모션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체험 후 현장에서 매장 직원이 안내하는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모바일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