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선초롱 기자] CJ헬로는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과 손잡고 지역채널 오리지널 콘텐츠를 해외 수출한다고 22일 밝혔다. 

CJ헬로, '지금은 로컬시대' 해외 진출 (사진=CJ헬로)
'지금은 로컬시대' 해외 진출 (사진=CJ헬로)

이번 협약을 통해 CJ헬로의 지역채널 오리지널 콘텐츠 2편이 수출길에 올랐다. 해외 방영이 확정된 콘텐츠는 대한민국 곳곳을 누비며 지역의 이색적인 문화와 다채로운 매력을 발굴하는 ‘지금은 로컬시대’와 지역의 특별한 맛집을 소개하는 ‘맛담’이다. 해당 콘텐츠는 올해 7월부터 미국, 캐나다, 뉴질랜드, 케냐, 말라위, 몽골 등 6개국 20개 방송사를 통해 방송된다. 

이번 협약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의 ‘해외 한국어방송 방영권 지원 사업’을 통해 진행됐다. 해당 사업은 해외 한국어방송사가 선호하는 방송 콘텐츠의 우선순위에 따라 콘텐츠 구매 협약이 이뤄지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 로컬 이야기에 대한 세계인의 관심이 커지면서, 해외 한국어방송사들도 ‘지금은 로컬시대’와 ‘맛담’ 등 지역 특색을 잘 담아낸 지역채널 오리지널 콘텐츠를 직접 선택한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CJ헬로는 이번 지역채널 오리지널 콘텐츠의 해외 진출을 시작으로 콘텐츠 크리에이터로서의 더 큰 도약을 모색할 계획이다. TV를 넘어 온라인·모바일을 활용한 옴니채널 전략을 한층 강화하고 국내외 콘텐츠 판매를 확대해 오리지널 콘텐츠를 확산시키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강명신 CJ헬로 미디어사업본부장은 “CJ헬로는 색다른 ‘지역채널 오리지널 콘텐츠’로 한국의 다양하고 역동적인 지역 문화를 해외에 전파하는 전초기지 역할을 수행하고자 한다”며 “’지금은 로컬시대’와 ‘맛담’ 등의 양질의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 힘써 로컬 콘텐츠 크리에이터로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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