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홍여정 기자] 롯데주류는 대만 프로야구 구단 ‘라미고 몽키즈(Lamigo Monkeys)’와 손잡고 ‘피츠x라미고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사진=롯데주류 제공)
(사진=롯데주류 제공)

이번 ‘피츠x라미고 패키지’는 대만에서만 판매되는 수출 전용 제품으로 초도 물량은 약 30만 캔이다. ‘피츠’ 355ml 캔 제품에 ‘라미고’ 구단의 유니폼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해 마치 ‘피츠’ 맥주가 ‘라미고’의 유니폼을 입은 듯한 모습이 특징이다. 앞면에는 짙은 청색의 홈 유니폼 디자인이, 뒷면에는 희색의 원정 유니폼 디자인이 적용됐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대만에서 야구가 ‘국가대표 스포츠’로 불릴 만큼 인기 있다는 점을 고려해 현지 시장을 보다 적극적으로 공략하고자 2018년 리그 우승팀인 ‘라미고 몽키즈’와 공식 스폰서 계약을 체결하고 이번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롯데주류는 이번 패키지 제품 출시 외에도 홈 구장 내 ‘피츠’ 전용 펍 운영, 전광판 및 배너 광고, 경기장을 찾은 관중들을 대상으로 한 소비자 이벤트, 별도 SNS 채널 운영 등 대만 현지 야구팬들과 소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판촉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피츠’는 지난해 첫 수출부터 현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대만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 중 하나인 야구를 매개체로 ‘피츠’의 인지도를 한층 더 끌어 올릴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롯데주류는 지난해 3월부터 대만에 ‘피츠’를 수출하고 있다. 현재 현지 대형마트, 할인점, 편의점 등 전국 약 6천여개 점포에서 ‘피츠’를 판매하고 있으며 올 6월부터는 대만 편의점 업계 1위 브랜드인 ‘세븐일레븐’ 약 5천여개 점포에도 ‘피츠’를 입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