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홍성완 기자] 호반건설이 서울 삼각지역, 불광역에 이어 양재역 청년주택에 대한 시공권까지 따냈다.

서울 양재역 역세권 청년주택 조감도 (제공=호반건설)
서울 양재역 역세권 청년주택 조감도 (제공=호반건설)

호반건설은 ‘양재역 역세권 청년주택’의 사업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최근 호반건설은 서울 삼각지역과 불광역 인근 청년주택 시공권을 따낸 바 있으며, 공사비는 총 1600억원 규모다. 여기에 이번 양재역 청년주택 시공으로 강북권에 이어 강남권 청년주택 시공까지 맡게 됐다.

‘양재역 역세권 청년주택’은 서울 서초구 양재역(3호선, 신분당선) 역세권인 서초구 양재동에 위치했으며, 지하 6층~지상 19층, 1개동 342가구 및 부대시설을 짓는 사업으로 착공은 2019년 하반기 예정이다.

호반건설이 최근 수주한 불광역 역세권, 양재역 역세권 청년주택의 공사비는 총 1,600억 원 규모다. 

호반건설 관계자는 “이번에는 강남권 청년주택인 양재역 청년주택의 시공을 맡게 됐다”며 ”삼각지역, 불광역에 이어 세 번째 수주인데, 앞으로도 역세권 청년주택 수주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역세권 청년주택 사업은 서울시가 민간 사업자에 건물 용적률 완화, 세금 감면 등 혜택을 제공하고, 민간 사업자가 역세권에 공공 및 민간 임대주택을 지어 시세보다 저렴하게 청년층에게 우선 공급하는 정책이다.

서울시는 2022년까지 역세권에 청년주택 8만 가구를 지을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