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이상진 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대한민국 승합차 시장에 혁신의 바람을 몰고 올 주인공 유러피언 미니버스 르노 ‘마스터 버스(Master Bus)’가 한국에 상륙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르노삼성자동차)
(사진=르노삼성자동차)

이번에 출시한 르노 마스터 버스의 가장 큰 특징은 안전성과 승차감을 모두 충족시키는 두 가지 타입 실내구성이다. 지난 3월 ‘2019 서울모터쇼’를 통해 먼저 공개했던 르노 마스터 버스 15인승과 더불어 역시 고정형 시트를 갖춘 13인승 모델을 함께 출시함으로써 고객들의 다양한 용도와 취향에 부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르노 마스터 버스 13/15인승 모델은 모두 지난해 10월 국내출시 당시 폭발적 호응을 얻었던 마스터 밴의 다양한 안전 및 편의사양을 동일하게 적용하고 있다.

르노 마스터 버스는 전 좌석에 접이식이 아닌 넓고 편안한 고정식 좌석과 3점식 안전벨트를 기본 제공해 모든 승객에게 한 단계 높은 수준의 편안함과 안전성을 제공한다. 3점식 안전벨트는 충돌 또는 돌발적인 사고 시 2점식 안전벨트보다 승객을 더 안전하게 보호해준다는 설명이다. 또 차체 전면부가 세미 보닛 타입 구조로 되어 있어 사고 시 충격을 흡수하는 공간(Crumple Zone) 역할을 함으로써 안전을 최대한 확보할 수 있다.

아울러 대형 플러쉬 글라스를 통해 탁 트인 개방감은 물론, 통풍 및 환기성까지 높였다. 15인승 모델에는 전동식 스텝(발판)을 기본 장착해 승하차 편의성도 극대화했다. 탑승객을 위한 배려는 높은 차체 전고에서도 느낄 수 있다. 13인승 2,500mm / 15인승 2,495mm에 이르는 높은 전고 덕분에 실내에서도 머리를 숙일 필요가 없다.

여기에 탑승공간과 별도로 다양한 적재가 가능하도록 넓은 트렁크 공간도 소홀히 하지 않고 있다. 13~15명의 성인이 여유롭게 탑승할 수 있는 안전하고도 넉넉한 좌석을 배치하고도 차량 후면에는 충분한 적재공간을 확보했다.

르노 마스터 버스는 고객들이 큰 차량이라도 쾌적하고 안전하게 운전을 즐길 수 있도록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최신 엔진기술을 채택한 2.3L 트윈 터보 디젤 엔진을 적용했다. 또 엔진성능에 맞춰 함께 설계한 6단 수동변속기 및 다양한 연비 시스템은 운영비용을 효율적으로 절감해 유지 비용 부담을 덜어준다. 마스터 버스 13인승의 복합연비는 9.7 km/ℓ 이다.

한편 르노삼성자동차는 르노 마스터 버스가 르노그룹의 120년 상용차와 승합차의 노하우가 고스란히 녹아있는 모델로, 르노 상용차의 기술과 노하우가 집약된 월드 베스트 상용차로서 38년간 전 세계 43개국에 판매되며 가치를 증명해왔다고 전했다.

르노삼성자동차 관계자는 “르노 마스터 버스는 안전함을 기본으로, 넓고 실용적인 공간을 확보했”며 “국내 승합차 시장의 새로운 대안인 르노 마스터 버스를 통해 고객들은 다양한 일상 속에서 새로운 이동의 경험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