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 미디어 아트 전시 개막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 미디어 아트 전시 개막
  • 이상진 기자
  • 승인 2019.06.05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포스트=이상진 기자]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이 시각 경험을 재해석해 미디어 아트로 표현한 새로운 예술 작품으로 1층 전시 공간을 새롭게 단장한다.

(사진=현대자동차)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는 이달 4일부터 오는 10월 27일까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 1층에서 미디어 아티스트 박제성(JE BAAK)의 <다시-시각-그것(RE-VIS-IT)> 전시한다고 5일 밝혔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은 작가들을 위한 실험 공간으로 다수의 현대 미술 작품을 후원∙전시해 왔다. 이번 전시 <다시-시각-그것(RE-VIS-IT)>은 ‘바라본다’는 감각을 ‘다시’ 바라보는 경험을 통해 외부와 내부, 주체와 대상, 그리고 나의 의미를 찾아가는 여정을 표현한 작품이다.

미디어 아티스트 박제성(JE BAAK)은 서울대학교에서 시각디자인을 전공하고 영국왕립학교(Royal College of Art, RCA)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런던과 서울에서 다수의 개인전 개최하고 지난 2016년 VH 어워드 그랑프리 수상과 2017년 아르스 일렉트로니카(Ars Electronica) 참여 등 활발한 작품 활동을 이어왔다. 현재는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조소과에서 조교수로 재직하며 공간 설치 및 아트&테크놀로지 분야를 교육하고 있다.

박제성 작가는 전시 개막식에서 “현대자동차의 실험 공간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에서 전시를 열게 돼 영광이다”며 “전시를 찾은 관람객들이 바라본다는 시각 경험을 재해석한 작품을 통해 인간과 세상의 관계에 대해 생각하고 자신을 찾아가는 여정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현대자동차는 모두의 가능성을 탐험하는 공간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을 통해 앞으로도 예술가들의 실험 정신에 대한 존중을 바탕으로 다양한 작가에게 작품 전시 기회를 제공해 독창적인 콘텐츠를 선보임으로써 고객들의 일상을 풍요롭게 만들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은 자동차 관련 전시 및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들의 예술 작품 전시 개최하고 커피 클래스, 독서 모임 등 다양한 문화 행사를 정기적으로 개최하며 도심 속 문화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상진 기자 elangvital@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