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주관 '청렴시민감사관 토론회' 개최

[뉴스포스트=문현우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는 지난 5월 31일(금)에 강원랜드, 국민체육진흥공단, GKL(그랜드코리아레저), 법무부, 한국전력기술과 6개 기관 공동 청렴시민감사관 협력활동으로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31일 열린 청렴시민감사관 토론회에 참가한 사람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마사회)
지난달 31일 열린 청렴시민감사관 토론회에 참가한 사람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마사회)

시민감사관은 공공기관의 청렴성 및 공공행정의 투명성 제고를 위해 2010년 도입됐다. 공공기관의 주요사업과 공공기관 내 부패취약 분야에 대한 감시·조사 및 평가를 하고 이 과정에서 제도개선 제안, 권고 또는 감사요구 등의 역할 수행한다.

이날 공동회의에서는 한국마사회 초청으로 한국투명성기구 강연과 청렴시민감사관 자유토론으로 이루어졌다. 초청연사는 베를린자유대학교에서 박사과정 중이고 한국투명성기구에 근무 중인 독일인 궨돌린 덤밍씨로 ‘외국인의 시각에서 본 한국사회의 부패문제’를 주제로 발표했다.

공공기관의 청렴성 제고를 위한 토론에서는 청탁금지법의 효과성과 향후과제, 조직에서의 청렴리더십의 중요성,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청렴의 정의, 청렴시민감사관의 역할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이 행사를 주관한 한국마사회 윤재력 경영관리본부장은 “공공기관간 청렴분야 소통의 중요성을 체감할 수 있었던 뜻깊은 자리였다. 향후에도 내실 있는 협력활동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