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홍여정 기자] GS홈쇼핑은 지난 18일 ‘라이프스타일 스타트업과 여성 창업가’란 주제로 ‘GWG(Grow with GS)’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진=GS홈쇼핑 제공)
(사진=GS홈쇼핑 제공)

GWG는 GS홈쇼핑의 대표 벤처 네트워크 행사로 분기에 한번씩 개최하고 있다. 올해로 5년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여성기업가 네트워크인 '위넷(We.Net)'과 함께했다.

여성이 대표이사로 재직 중인 GS홈쇼핑의 벤처투자사 ‘다노’, ‘도그메이트’를 비롯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분야의 스타트업 대표 및 관계자, 벤처캐피털(VC) 등 총 200명이 참석했다.

지구인컴퍼니 민금채 대표, 브리즘 김남희 이사, 다노 이지수 대표, 생활연구소 연현주 대표는 메인스피치 연사로 나서 여성 창업가로서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했다. 이어 ‘하이테크 시대에 라이프 스타일 창업 전망과 여성 창업가의 역할’이란 주제의 패널 토론도 진행됐다. 

행사장 한 켠에서는 ‘하우스텝’, ‘도그메이트’, ‘아트마켓라부’, ‘아크로밧’ 등 라이프스타일 스타트업 총 10곳이 팝업 스토어를 열고, 해당 사업과 제품 및 서비스를 각각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 참석자들은 자연스럽게 네트워킹 시간을 갖고 상호 교류와 협력방안을 논의하기도 했다.

GS홈쇼핑 관계자는 “라이프스타일 스타트업을 이끌고 있는 여성 대표들과 투자자들이 함께 우리 삶을 변화시킬 기회와 도전 방향성을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GS홈쇼핑은 혁신을 만들어나가는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힘써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