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홍여정 기자] 풀무원건강생활은 방문판매 브랜드 풀무원로하스가 '효모'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건강식품 '영양건조효모'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진=풀무원)
(사진=풀무원)

영양건조효모는 건조 효모와 맥주 효모에서 얻은 단백질,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을 균형 있게 담은 제품이다.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를 소화 흡수하는 효모의 특성을 이용한 공정을 통해 영양소의 체내 흡수율을 높였다. 

맥주건조효모는 맥주 발효 과정에서 얻은 사카로미세스 세레비시아(Saccharomyces cerevisiae) 효모를 건조시켜 분말로 만들었다. 맥주 효모는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 B군, 미네랄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유럽과 미국, 일본에서도 건강식품으로 판매되고 있다.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 뿐 아니라 망간과 몰리브덴, 케라틴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으로 알려져 있는 L-시스틴과 비타민C, 비타민E도 함께 넣었다. 정제 크기가 한 정당 150㎎ 정도로 작아 목 넘김이 편하며 이중캡으로 되어 있어 습기가 많은 여름철에도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현소영 풀무원로하스 PM(제품 매니저)은 "영양건조효모는 식물성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 B군이 풍부한 건강식품 효모를 간편하고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영양건조효모로 올 여름 건강하고 균형 잡힌 영양관리를 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