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강은지 기자] 배우 송혜교가 허위사실 유포 및 악성 게시글 관련 강경 대응에 나섰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25일 송혜교 소속사 UAA는 이날 “분당경찰서에 허위사실 적시 및 명예훼손 및 모욕에 대한 내용으로 혐의점이 분명히 드러나는 누리꾼들에 대해 고소장을 제출했다”며 “송혜교 씨와 관련해 악질적인 행위와 명백한 허위사실 유포 및 악의에 찬 노골적 비방과 욕설 등에 대한 증거수집이 완료된 다수의 유포자를 1차로 고소장을 접수했다”고 밝혔다.

소속사는 “고소장 접수와 관련해 당사는 어떠한 선처나 합의 없이 강경 대응해 나갈 것임을 말씀드린다”며 “이번 조치에 이어 2차로 진행 중인 법적 대응에서도 당사는 합의 없이 진행해 나갈 것을 거듭 밝힌다”고 설명했다.

이어 “송혜교 씨와 관련해 전혀 근거 없는 허위의 글이나 악의로 가득 찬 욕설, 차마 상상하기 어렵고 있을 수도 없는 일들을 날조하고 퍼트리는 행위가 지속하고 있다”며 “이는 사회적 용인 수준을 넘었을 뿐 아니라 당사자에게 견딜 수 없는 고통을 안겨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소속사는 향후에도 익명성을 악용해 무분별하게 루머를 양산하고, 이를 확인하는 행위에 대해 지속해서 강력하게 법적 대응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한편 송혜교는 KBS2 ‘태양의 후예’를 통해 인연을 맺은 배우 송중기와 2017년 10월 결혼해 1년 8개월여 만에 파경을 맞았다. 이달 22일 이혼 조정이 성립돼 법적으로 남남이 됐다.

다음은 소속사 공식 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십니까. UAA 입니다.

배우 송혜교씨 소속사 UAA는 2019년 7월 25일 분당경찰서에 허위사실 적시 명예훼손 및 모욕에 대한 내용으로 혐의점이 분명히 드러난 다수를 상대로 한 고소장을 제출하였습니다.

UAA는 배우 송혜교씨와 관련해 악질적인 행위와 명백한 허위사실 유포 및 악의에 찬 노골적 비방과 욕설 등에 대한 증거수집이 완료된 다수의 유포자들을 1차로 분당경찰서에 고소장을 접수하였습니다. 당사는 나머지 커뮤니티나 댓글, 유투버 등에 대해서도 증거자료가 확보되는 대로 그 전원에 대하여 형사 고소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UAA는 이번 고소건과 관련해서 지난 6월28일 김앤장 법률사무소를 법적 대리인으로 선임했으며, 법적 대응을 준비해왔습니다.

아울러 고소장 접수와 관련, 당사는 어떠한 선처나 합의 없이 강경 대응해 나갈 것임을 말씀드립니다. 이번 조치에 이어 2차로 진행 중인 법적 대응에 있어서도 당사는 합의없이 진행해 나갈 것임을 거듭 밝힙니다.

배우 송혜교씨와 관련해 전혀 근거 없는 허위의 글이나 악의로 가득찬 욕설, 그리고 차마 상상하기 어렵고 있을 수도 없는 일들을 날조하고 퍼트리는 행위가 지속되고 있고, 이는 분명 사회적 용인 수준을 넘었을 뿐 아니라 당사자에게 견딜 수 없는 고통을 안겨 주고 있습니다.

향후, 익명성을 악용하여 무분별하게 루머를 양산하고 이를 확산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강력하게 법적 대응할 방침이며 이를 통해서 더 이상 글로써 사람에게 상처주고 고통을 안기는 행위가 자제되기를 바랍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