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홍여정 기자] 코칭전문기업 동화세상에듀코는 7월 22일부터 23일, 23일부터 24일 2차로 나누어 ‘우리가족 코칭으로 서로를 맞이하다’라는 주제로 헬로코칭(HelloCoaching) 캠프 2기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헬로코칭 캠프 2기. (사진=동화세상에듀코)
헬로코칭 캠프 2기. (사진=동화세상에듀코)

헬로코칭 캠프는 핵가족화 및 급속한 사회 변화로 세대차이가 심해져 가족 간의 소통 부재, 유대감 단절 등 현 시대에서 일어나고 있는 가족 구성원들의 공통적인 고민과 문제를 해결하고자 상상코칭 회원 대상으로 진행하는 동화세상에듀코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프는 효과적인 코칭을 위하여 소수의 가족 신청자로 진행됐으며 공통적으로 겪고 있는 문제를 주제로 선정해 다양한 토론과 활동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헬로코칭 캠프관계자는 “가족의 문제는 더 이상 개인이 아닌 사회 문제로 대두되면서 이러한 현상들은 개인적인 일로 생각하기 보다는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을 찾아야 한다”며 “단편적, 한시적인 원인 해결이 아닌 가족 구성원 모두가 코칭을 토대로 전지적 시점을 가지고 근본적 원인을 찾아 슬기롭게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여야 한다”고 전했다.

향후 동화세상에듀코 상상코칭 헬로코칭 캠프는 코칭을 통해 가족의 소통과 관계 회복을 위하여 1회 성의 형식적인 캠프가 아닌 코칭의 연속성이 발휘될 수 있도록 매년 방학시즌마다 상상코칭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