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홍여정 기자] 호텔신라는 통합 멤버십 '신라리워즈'의 회원 가입자 수가 출시 4년만에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사진=호텔신라 제공)
(사진=호텔신라 제공)

지난 2015년 7월 출시된 '신라리워즈'는 서울신라호텔과 제주신라호텔, 전국 11개 신라스테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무료 통합 멤버십이다.

호텔신라는 이번 100만 가입자 달성의 이유로 최근 '공홈족(공식 홈페이지 예약족)'의 급증을 꼽았다. 신라호텔은 공식 홈페이지에 온라인 여행사(OTA)에 지불하던 수수료 대신 고객을 위한 혜택을 강화된 회원 전용 상품을 적극 선보였고 이에 '신라리워즈' 회원 가입률도 함께 늘어났다는 설명이다.

실제로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에서만 찾을 수 있는 회원 전용 상품이 본격적으로 출시되기 시작한 지난해1월부터 '신라리워즈' 가입자 수는 큰 폭으로 상승해 월 평균 4~5만 명, 최대 월 8만 명 이상 회원을 끌어 모았다.

또한 타임세일 특가 프로모션이 시작되는 날에는 멤버십 가입자가 크게 증가하는 현상이 나타나기도 했다. 매달 한차례, 3일간만 진행되는 타임세일 ‘멤버스 데이’는 특가를 노리는 ‘호캉스족’에게 입소문을 얻어 회원 가입으로 이어졌다.

신라호텔 마케팅 팀장 이정호 상무는 “고객의 성원 덕분에 ‘신라리워즈’가 출시 4년만에 100만 가입자를 유치하며 순수 한국 브랜드의 멤버십 성공사례로 안착했다”며 “앞으로도 더욱 가치 있는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한편, 신라호텔은 ‘신라리워즈’ 가입자 100만 돌파를 기념하며 100만 포인트 당첨의 행운과 객실료 전액 지원 이벤트 등 2가지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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