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선초롱 기자] LS산전은 10일 청주시청을 방문해 지역 내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이웃돕기 성금 1억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어승규 LS산전 사업장지원부문장(왼쪽)과 한범덕 청주시장이 성금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S산전)
어승규 LS산전 사업장지원부문장(왼쪽)과 한범덕 청주시장이 성금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S산전)

이날 전달된 성금은 다양한 복지서비스 정보 제공과 홍보 및 체험을 위한 '청주 복지 페스티벌'과 저소득층 맞춤형 지원을 위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등 복지 프로그램 운영에 사용될 예정이다.

어승규 LS산전 사업장지원부문장은 "사업장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성금인 만큼 작게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눔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LS산전은 '사회공헌의 기본은 지역에 대한 기여'로 인식하고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14년부터 안양·청주 등 사업장 지역 저소득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방한복 전달, 한가위 명절 도시락 선물, 여름철 냉방 용품·겨울철 난방 용품 지원 등 매년 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아울러 LS산전은 지역사회, 시민단체와 연계해 도심 속 생태 보존 및 환경문제 해결에 보다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캠페인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