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이상진 기자] LG유플러스가 15일 서울 용산 본사에서 5G 서비스 전략을 발표하는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LG유플러스는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헬스와 쇼핑 분야에 5G를 접목한 ‘생활밀착형 5G 서비스’인 ‘스마트홈트’와 ‘U+ AR쇼핑’을 발표했다.

AI로 홈트레이닝하고 AR로 쇼핑하는 시대가 열렸다. (사진=LG유플러스)
AI로 홈트레이닝하고 AR로 쇼핑하는 시대가 열렸다. (사진=LG유플러스)

지난 4월 5G 개막과 함께 선보인 5대 서비스 △U+ VR △U+ AR △U+ 프로야구 △U+ 골프 △U+아이돌Live 등이 5G 서비스 1.0이었다면, 지난 8월 발표한 △클라우드게임 GeForce Now △eSports 서비스인 U+ 게임Live 등에 더불어 이번에 소개된 ‘스마트홈트’와 ‘AR쇼핑’은 새로운 고객층 공략을 위해 기획된 5G 서비스 2.0라는 설명이다.

5G 서비스 1.0은 △스포츠(U+프로야구, U+골프) △엔터테인먼트(U+아이돌live, U+AR, U+VR) 등에서 3040 남성 고객들의 지지를 받았다. LG유플러스는 △게임(클라우드게임, 게임live) 영역에서는 2030 젊은 세대, △생활(스마트홈트, AR쇼핑) 영역에서는 3050 여성 고객을 공략하겠다는 전략을 밝혔다.

LG유플러스는 5G와의 시너지가 예상되는 홈트레이닝 시장 진출을 위해 카카오VX와 독점 제휴해 근력과 요가, 필라테스, 스트레칭 등 약 200여 편 이상의 헬스 콘텐츠를 제공하는 ‘스마트홈트’ 서비스를 출시했다.

김병준 카카오VX 본부장은 “스마트홈트의 AI코칭(양방향서비스) 서비스를 통해 다이어트와 헬스뿐만 아니라 골프, K-POP, 키즈 등 다양한 영역의 홈트레이닝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카카오VX와 손잡고 손연재(리듬체조 동작), 양치승(근력운동), 황아영(요가), 김동은(필라테스)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유명 선수와 트레이너들의 전문 코칭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이를 더욱 확대해 연말까지 약 400여 편 이상의 콘텐츠를 확보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서울·수도권의 거주 15세~59세를 대상으로 한 자체 조사에서 헬스와 쇼핑이 각각 71%와 64%로 5G 서비스로 진화했을 때 고객들의 이용 의향이 가장 높게 나타난 영역이었다”고 했다. 특히 헬스의 경우 40대 남성을 제외한 전체에서 이용 의향이 높았고 쇼핑은 전 연령대 여성과 20대, 50대 남성에게 높게 나타났다.

김새라 LG유플러스 마케팅 그룹장은 “건강과 소비는 모든 고객의 관심사로, ‘U+5G를 더해 일상을 바꿉니다’라는 슬로건에 맞는 서비스를 출시한 것”이라며 “이번 서비스는 일상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5G 서비스가 필요하다는 마케팅의 의견이 서비스 기획에 반영된 결과”라고 말했다. ‘스마트홈트’와 ‘AR쇼핑’ 서비스는 이날부터 앱스토에서 다운로드해 이용이 가능하다. 신규로 출시되는 5G 스마트폰에는 우선 탑재될 예정이다.

(사진=LG유플러스)
(사진=LG유플러스)

한편, LG유플러스는 5G 서비스 3.0에 대한 계획도 언급했다. 이에 따르면 LG유플러스는 내년 상반기에 새로운 형태의 VR과 AR 서비스를 선보인다. 전 연령대와 일상의 모든 영역에서 5G가 필요해지는 진정한 5G 시대를 개척하겠다는 포부를 천명한 것이다.

김준형 LG유플러스 5G서비스추진그룹장은 “5G 가입자가 300만을 넘어선 지금, 다양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가 필요하다”며 “우리 생활에 매우 중요한 영역에 5G를 접목하고 세계적으로도 기술력을 인정받은 LG유플러스의 VR, AR의 진화를 기대해달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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