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2019년 DJSI평가’ 글로벌 식품 기업 중 6위
풀무원, ‘2019년 DJSI평가’ 글로벌 식품 기업 중 6위
  • 홍여정 기자
  • 승인 2019.10.16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포스트=홍여정 기자] 풀무원은 미국 S&P다우존스인덱스와 스위스 로베코샘이 발표한 ‘2019년 DJSI 평가’에서  식품산업 부문 평가 대상인 116개 글로벌 식품 기업 중 6위에 올랐다고 16일 밝혔다. 

(사진=풀무원 제공)
(사진=풀무원 제공)

DJSI(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는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비교하는 평가지수다. 경제적 성과뿐 아니라 환경, 사회, 지배구조 측면의 비재무적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1999년 최초 평가가 시작된 이래 기업의 지속가능성 평가 및 투자 분야에서 세계적인 공신력을 자랑하는 지표로 인정받고 있다. 
DJSI의 주요 평가 항목은 기업의 지배구조, 윤리경영, 환경 성과 등의 공통 항목과 산업별 특성이 반영된 산업별 항목이다.

풀무원은 2017년부터 자발적으로 DJSI 평가에 참여해왔다. 풀무원은 DJSI 기준상 실제 거래가 가능한 주식수로 시가총액을 산정하는 ‘유동 시가 총액’ 기준으로 봤을 때 DJSI 평가 대상은 아니나 ‘인간과 자연을 함께 사랑하는 로하스기업’ 미션 실천과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명확히 파악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평가에 참여해 왔다.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가 필요하다는 판단에서다.

풀무원은 올해 가장 높은 점수(77점)를 획득했다. 이는 DJSI World 지수에 편입된 글로벌 기업의 평균(76.1점), DJSI 지수에 편입된 국내 43개 기업의 평균 점수(68.7점)보다도 높은 수치다. 

풀무원은 이번 평가에서 산업별 특성이 반영된 식품 산업 특화 항목과 환경 경영, 사회 책임 경영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세부적으로는 식품 산업 특화 항목인 ▲건강과 영양, 환경 관련 항목인 ▲친환경 포장 등 총 6개 항목에서 100점 만점을 기록했다. 평가 결과는 내년 1월 DJSI 평가사인 로베코샘이 발간하는 'Sustainability Yearbook 2020'에서 확인할 수 있다. 

풀무원 김종헌 재무관리실장은 “'인간과 자연을 함께 사랑하는 로하스 기업’이라는 미션을 바탕으로 다양한 혁신활동과 친환경 경영, 사회적 책임 경영을 실천해온 결과 DJSI 평가에서 글로벌 수준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을 적극 수행하여 주주와 직원, 고객과 사회로부터 사랑받는 글로벌 로하스기업으로 당당히 앞장서 나가겠다"고 전했다.

홍여정 기자 duwjddid@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