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듣고 바꾸다’ 고객 중심 경영 다짐

[뉴스포스트=이해리 기자] 미래에셋생명이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고객 중심의 경영혁신을 다짐했다. 

변재상 미래에셋생명 사장(오른쪽에서 열 번째)과 ‘고객동맹 자문단’ 이 미래에셋생명의 고객 중심 경영을 다짐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미래에셋생명)
변재상 미래에셋생명 사장(오른쪽에서 열 번째)과 ‘고객동맹 자문단’ 이 미래에셋생명의 고객 중심 경영을 다짐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미래에셋생명)

미래에셋생명은 지난 6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고객 21명을 초청해 ‘고객동맹 자문단 간담회’를 열었다고 7일 밝혔다.

올해 4월 발족한 미래에셋생명 고객동맹 자문단은 '미래에셋생명이 듣고 바꾸다'라는 슬로건으로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기 위해 전국 각지의 다양한 연령층의 자사 상품 가입자를 대상으로 한다. 미래에셋생명은 자문단을 통해 고객의 불만 요소를 예방하고, 불합리한 관행을 개선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지금까지 두 차례 온라인 설문을 통해 미래에셋생명의 고객 서비스에 대한 총 400여 건의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미래에셋생명은 이를 반영해 대고객 서비스 업무개선 TF 팀을 구성해 서비스를 개선했다. 

TF는 현재 △사이버 창구 편의성 개선 △업무처리 기준 및 서류 간소화 △유지고객을 위한 이벤트 제도 △다양하고 신속한 변액보험 정보 제공 등의 업무를 진행 중이다.

변재상 미래에셋생명 대표는 “고객을 위해 존재한다는 핵심가치를 영위하고, 전 임직원과 FC들이 고객 최우선의 관점에서 대고객 서비스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며 “모든 임직원의 역량을 모아 현장과 본사의 유기적인 네트워크 및 서비스 품질을 강화해 금융소비자 보호 최우수 보험사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