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생 끝 혜택 시작”...수험생 수험표 할인 이벤트는?
“고생 끝 혜택 시작”...수험생 수험표 할인 이벤트는?
  • 이별님 기자
  • 승인 2019.11.14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포스트=이별님 기자]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무사히 마무리된 가운데, 시험을 끝마친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들을 위한 각종 혜택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뉴스포스트 DB)
(사진=뉴스포스트 DB)

14일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이 이날 오전 8시 40분 1교시 국어 영역부터 시작해 오후 5시 40분 5교시 제2외국어/한문 영역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온종일 긴장의 끈을 놓지 않았던 수험생들은 홀가분한 마음으로 시험장을 빠져나왔다.

수능이 끝나고 나면 수험생들이 지니고 있던 수험표는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할인권으로 탈바꿈한다. 전국 각지에서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들을 위한 각종 수험표 이벤트 혜택을 주기 때문이다. 수험생들을 상대로 활발하게 마케팅을 펼치는 것이다.

가장 먼저 극장가가 수험생들을 반겼다. 메가박스는 오는 14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만 13세부터 18세 사이의 청소년이 매표소나 매점에서 수험표나 학생증을 제시하면 6천 원 영화 관람권과 ‘대박콤보’를 8천 원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 혜택을 준다. 또 2001년생 수험생을 대상으로 기간 내 유료영화 3편을 관람하면 초대권 2매와 포토 카드 5장을 증정해준다.

롯데시네마는 오늘부터 내달 20일까지 영화관 현장에서 수험표를 인증하는 수험생들에게 6천 원에 영화를 관람할 수 있도록 해준다. 아울러 오늘부터 17일까지는 영화 ‘82년생 김지영’을 5천 원에 관람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놀이공원 테마파크 역시 할인 이벤트에서 빠질 수 없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오늘부터 이달 17일까지 수험생을 대상으로 종합이용권을 최대 63% 할인한 2만 1천 원에 판매한다. 수험표를 제시하면 30% 할인된 가격에 롯데월드 메인 호러 콘텐츠 ‘미궁X저택’과 ‘좀비병동:고스트 하우스’를 체험할 수 있는 혜택까지 제공한다.

에버랜드는 오늘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모든 수험생을 대상으로 종합이용권을 최대 64%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평일에 방문하면 2만 원, 주말에는 2만 2천 원에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평일 오후 2시 이후에 방문하면 더 할인된 1만 6천 원에 종합이용권을 구입할 수 있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시험을 마치고 여행을 떠날 수험생들을 위해 항공사도 나섰다. 제주항공은 탑승일 기준으로 내년 2월 21일까지 ▲ 광주~제주, 김포~제주 ▲ 부산~제주 ▲ 청주~제주 ▲ 대구~제주 ▲ 김포~부산 등 6개 국내선에 한해 수험생 본인 20%, 동반자 1명 15%의 할인 운임을 적용한다. 설 명절 등 성수기 기간은 제외다. 

티웨이 항공은 내년 2월 13일까지 예약·탑승하는 항공권을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경우 수험생 본인 대상으로 국내선과 한국에서 출발하는 국제선 스마트 운임의 최대 30%를 할인을 제공한다. 대만·동남아·대양주는 10%, 국내선·홍콩·마카오는 20%, 일본은 30%의 할인이 적용된다. 제주항공과 마찬가지로 설 연휴 기간인 1월 22일부터 28일까지는 제외된다.

정부는 수험생들의 품격있는 여가를 위해 각종 문화 혜택을 선물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오늘부터 내년 2월 말까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현대미술관, 국립중앙도서관, 국립민속박물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국립국악원, 예술의전당, 고궁·종묘·왕릉, 프로 스포츠 경기 등 문화 체육시설 무료·할인 입장과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프로농구는 오늘부터 시즌 종료 날까지 구단별로 일반석 무료입장, 홈경기 무료입장, 특별석 5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여자프로농구도 수험생 대상으로 무료입장 행사를, 프로배구는 3월 말까지 구단별로 무료입장 또는 30~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그 밖에도 공연과 패션, 뷰티, 전자 등 업계마다 수험생을 위한 온갖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은 수험표를 챙겨두고, 물품 구매나 서비스 이용 전에 수험생 할인 여부를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겠다.

이별님 기자 leestarnim@nat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