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그룹, 한센인 마을 방문해 김장담그기 봉사활동
삼천리그룹, 한센인 마을 방문해 김장담그기 봉사활동
  • 홍여정 기자
  • 승인 2019.11.19 18:2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포스트=홍여정 기자] 종합에너지그룹인 삼천리그룹의 임원부인회가 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한 한센인 거주시설 성 라자로 마을을 방문해 김장 담그기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삼천리그룹 제공)
(사진=삼천리그룹 제공)

19일 삼천리그룹 임원부인회 30여 명은 본격적인 겨울철이 오기에 앞서 300여 포기의 김장을 직접 담가 성 라자로 마을에 전달했다. 성 라자로 마을은 무의탁 한센인들이 생활하는 공동체로, 삼천리그룹 임원부인회는 지난 2007년부터 10년 넘게 한 해도 빠짐 없이 동절기를 앞두고 방문하여 한센인들이 건강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정성이 가득 담긴 김장 담그기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가한 한 관계자는 “갑자기 추워진 날씨 속에 양념을 버무리고 속을 채우며 김장을 담그느라 힘들기도 했지만 올 겨울 한센인 여러분이 김장을 먹으며 넉넉하게 지낼 수 있다는 생각에 마음은 따뜻했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삼천리그룹은 다방면에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특히 임원부인회는 2003년 삼천리그룹 임원부인들이 자발적으로 결성한 봉사모임으로 봄과 여름에는 아동양육시설 안양의 집에서 환경개선활동을, 겨울에는 한센인 공동체 성 라자로 마을에서 김장 담그기를 진행하는 등 어머니의 온정으로 소외계층을 돕는 데 동참하고 있다.

홍여정 기자 duwjddid@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19-11-19 21:27:33
유교문화권의 24절기인 입동(立冬).양력 2019년 11월 8일(음력 10월 12일)은 전국적으로 김장철에 접어드는 입동.가을 절기인 유교 명절 중양절의 국화철,유교문화 24절기인 상강 전후의 단풍철에 이어,겨울 절기인 입동.소설은 김장을 하거나 겨울대비 곡식.음식을 저장하고 쌓아두고,거두어들이는 절기.http://blog.daum.net/macmaca/27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