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강은지 기자] 아이돌 그룹 빅뱅 멤버 대성이 세무 당국으로부터 12억 원의 세금을 납부할 것을 요구받았다.

(사진=채널A 캡처)
(사진=채널A 캡처)

지난 20일 채널A는 빅뱅 대성 소유 건물에서 불법 유흥업소 영업 논란이 발생한 이후 상황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대성은 세무 당국으로부터 10억 원이 넘는 세금 폭탄을 맞았고, 경찰은 해당 업소에 대한 수사에 나섰다.

앞서 채널A는 서울 강남의 대성이 구입한 건물에서 무허가 유흥주점이 영업한다고 올해 7월 보도한 바 있다. 보도가 나가자 대성은 건물 관리에 미숙했다고 사과하면서 불법행위 업소에 법적 조치를 하겠다고 해명했다. 현재 해당 유흥주점은 영업하지 않고 있다.

세무 당국은 최근 건물주 대성에게 12억 원의 지방세를 추가로 납부하라고 고지서를 보냈다. 대성이 2017년 건물을 인수한 뒤 낸 취득세와 재산세가 일반음식점이 입주한 기준으로 부과돼 탈루 세금이 있다고 본 것이다.

아울러 대성 측이 해당 건물을 담보로 대부업체에 52억 원을 빌린 사실도 보도됐다. 대성은 2017년 310억 원을 주고 건물을 살 당시 은행에서 대출을 받았으며, 대물로 내놓은 건물이 팔리지 않아 은행 대출을 갚기 위해 대부업체에 돈을 빌린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경찰은 이달 10일 제대한 대성을 소환해 유흥업소의 불법 영업 사실을 알면서도 방조했는지 조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