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등 생활 분야 중심으로 U+5G 서비스 3.0 선보여

[뉴스포스트=이상진 기자] LG유플러스가 오는 2020년 생활과 밀접한 분야를 중심으로 클라우드와 AR·VR을 결합한 교육과 게임 서비스 등 U+5G 서비스 3.0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이를 기반으로 LG유플러스는 5G 서비스 경쟁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황현식 PS부문장(2열 왼쪽 4번째) 등 임직원이 모여 서비스 중심 5G 시장 경쟁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다짐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제공)
황현식 PS부문장(2열 왼쪽 4번째) 등 임직원이 모여 서비스 중심 5G 시장 경쟁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다짐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제공)

LG우플러스는 우선 5G 네트워크 커버리지 확대와 체감 품질 업그레이드 등을 통해 5G 가입자를 현재의 3배 이상으로 확대해 나간다고 밝혔다. 특히 LG유플러스는 최근 통신방송 콘텐츠와 차세대 유무선 기술개발에 향후 5년간 2조 6천억 원을 투자하기로 확정해 새로운 5G 서비스와 콘텐츠 개발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LG유플러스는 U+5G 전파발사 1년을 앞두고 황현식 PS부문장과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용산 사옥에서 향후 서비스 중심 5G 시장 경쟁을 주도를 다짐하는 행사를 가졌다.

황현식 부사장은 “내년에는 5G 가입자 1천만 명 시대가 열리는 등 일상생활 속에서 5G 활용이 더욱 본격화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생활과 더욱 밀접한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일상의 변화를 이끌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U+5G 3.0 출시로 2020 5G 시장 견인

LG유플러스는 오는 2020년 적극적인 투자와 전략적 협업을 통해 서비스와 네트워크 경쟁력을 강화하고 5G 시장의 서비스 경쟁을 주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우선 상반기 중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사용 가능한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고객의 생활과 가장 밀접한 분야인 교육 등 새로운 U+5G 서비스 3.0을 선보인다. 클라우드와 AR을 결합해 자녀들의 영어교육, 동화, 자연관찰 등의 콘텐츠를 생동감 있게 제공하는 서비스와 클라우드와 VR을 결합해 PC 없이 고품질 VR 게임을 무선 HMD 하나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클라우드 VR 게임을 제공한다.

기존 서비스 역시 AR과 VR 기능을 중심으로 서비스 확대를 추진한다. AR은 사용자가 직접 AR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유하는 기능을 강화한다. 또 현재 운영 중인 AR스튜디오 외에 제 2의 AR스튜디오를 상반기 내 개관한다. VR은 실시간 방송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스포츠 경기 시청 중 양방향 채팅이나 비교 레슨 기능 등도 업그레이드한다.

네트워크는 인구밀집지역은 물론 테마지역과 도심지 건물 내부까지 서비스 커버리지를 더욱 촘촘하게 확대한다. 28GHz 주파수 대역을 활용한 기지국에 대한 투자도 시작한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NW운영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장애 예측 및 작업 자동화 등 효율적인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서비스 품질 제고에도 나설 예정이다.

특히 지난달 차이나텔레콤에 국내 최초로 5G 솔루션과 콘텐츠 수출에 성공한 여세를 몰아 5G 수출 확대하고 글로벌 5G 시장 선도에 박차를 가한다. 여기에 5G 상용화를 추진 중인 통신사를 중심으로 수출을 적극 추진한다. U+5G 상용화 이후 전 세계 30여 개에 달하는 통신사가 U+5G에 관심을 갖고 방문한 만큼 추가 수출 가능성이 높다는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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