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강은지 기자] 배우 심은경이 일본 영화제 타마 시네마 포럼에서 최우수 신인여우상을 수상했다.

(사진=매니지먼트AND 제공)
(사진=매니지먼트AND 제공)

28일 심은경의 소속사 매니지먼트AND 측은 “심은경이 영화 ‘신문기자’로 제29회 타마 시네마 포럼에서 최우수 신인여우상을 탔다”고 밝혔다. ‘신문기자’에서 그의 연기력이 언어나 사상을 초월해 첫 출연 일본 영화에서 선명한 인상을 남겼다는 게 수상 이유다.

‘신문기자’는 일본 현 정권에서 벌어진 정치 스캔들을 모티브로 국가와 저널리즘의 이면을 날카롭게 비판한 영화다. 심은경은 극 중 권력의 어둠을 파헤치는 기자 요시오카 에리카 역을 연기해 일본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심은경은 “지금 마음속이 따뜻한 무언가로 감싸인 듯한 기분으로 가득하다. 실감이 나지 않고, 아주 신기한 기분마저 든다. 이 시간은 인생에 있어서 단 한 번밖에 없는 소중한 시간이라고 생각한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어 “보통은 한 번밖에 없는 경험을 저는 두 번이나 경험 할 수 있어, 그 자체만으로도 감사할 따름인데 상까지 받게 되어서 감개무량하다”며 “주변의 많은 분께 그저 의지하면서 부족하지만 제가 할 수 있는 것들을 열심히 했다.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정말 기쁘다.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타마 시네마 포럼은 일본을 대표하는 영화제로 영화 팬들을 중심으로 한 영화제다. 제29회를 맞이한 이 영화제는 도쿄도 타마시에서 개최된다. 매년 국내와 해외 화제작을 중심으로 영화를 상영하고, 감독과 배우를 비롯한 여러 게스트를 초청해 관객과의 대화(GV)를 여는 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