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선초롱 기자] 이스타항공이 동계시즌을 맞아 청주공항의 국제선 다변화에 나선다.

이스타항공 청주공항 동계시즌 운항노선 (사진=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 청주공항 동계시즌 운항노선 (사진=이스타항공)

28일 이스타항공은 12월 3일부터 2020년 3월까지 청주공항에서 베트남 다낭으로 향하는 부정기 노선을 주 2회 운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12월 23일부터는 청주~타이베이 노선을 기존 주 3회에서 주 7회로 증편해 매일 운항하고, 1월에는 청주-방콕 부정기 노선을 띄우며 동계 시즌 동안 부정기를 운항하기로 결정했다.

현재 이스타항공은 주에서 출발하는 타이베이, 옌지, 하이커우, 장가계 등 중국과 대만 노선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증편과 부정기편 운항으로 동계시즌 청주공항에서 가장 많은 국제선을 운항하게 됐다.

이스타항공은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타이베이 노선을 증편하고 다낭과 방콕 등 계절적 수요가 있는 동남아노선의 부정기편을 편성해 동계시즌 청주공항의 항공수요를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밖에도 이스타항공은 제주~마카오, 제주~홍콩, 부산~타이베이, 부산~화롄 등 지방발 국제선을 확대하며 노선 다변화에 집중하고 있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동계시즌 계절적 수요가 많은 노선을 우선 공급하기 위한 노선운영과 청주공항의 노선 발굴과 정착을 위한 노력이 지역민들의 항공 편의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들 노선은 지역 여행사와 이스타항공 홈페이지에서 직판으로 판매 중이며, 동계시즌 청주공항의 다양한 노선으로 항공여행을 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