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첫 번째 협업, 올리브영 자체브랜드(PB) 수출
- 싱가포르를 시작으로 지역·상품 단계적 확대

[뉴스포스트=선초롱 기자] CJ올리브영은 동남아 대표 유통 기업 데어리팜 그룹과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구창근 CJ올리브영 대표(좌)와 샘 킴 데어리팜 그룹 헬스앤뷰티부문 총괄 대표(우)가 MOU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CJ올리브영)
구창근 CJ올리브영 대표(좌)와 샘 킴 데어리팜 그룹 헬스앤뷰티부문 총괄 대표(우)가 MOU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CJ올리브영)

이날 체결식에는 구창근 CJ올리브영 대표와 샘 킴 데어리팜 그룹 헬스앤뷰티 부문 총괄 대표,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데어리팜은 싱가포르, 홍콩, 중국,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11개국에 1만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동남아 최대 유통 기업이다. 이번 양사 파트너십의 전초기지는 데어리팜이 운영하는 핵심 채널 중 하나인 동남아 대표 헬스&뷰티 스토어 ‘가디언’이다.

올리브영은 ‘가디언’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동남아 지역에 우수한 한국 화장품을 소개하고, K뷰티 대표 플랫폼으로서의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할 계획이다.

가장 먼저 진출하는 국가는 ‘싱가포르’다. 양사는 첫 번째 협업으로 올리브영 자체브랜드(PB)의 싱가포르 진출을 추진, 4일부터 주요 상권에 위치한 가디언 50여개 매장 입점을 시작으로 본격 판매에 돌입한다.

싱가포르 가디언에 입점하는 올리브영 PB는 ▲웨이크메이크 ▲보타닉힐 보 ▲라운드어라운드 ▲브링그린 등 4개 브랜드의 110개 상품이다.

양사는 싱가포르에서의 협업을 시작으로 향후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전역으로 K뷰티 전파를 위한 파트너십을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올리브영은 이를 통해 자체브랜드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뿐 아니라 K뷰티에 대한 동남아 현지 수요 분석을 기반으로 현지화 전략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샘 킴 데어리팜 그룹 헬스앤뷰티 부문 총괄 대표는 “가디언과 올리브영은 모두 ‘건강한 아름다움’을 모토로 하는 아시아 헬스&뷰티 산업의 핵심 플레이어”라며 “올리브영이 동남아 시장에서 성장하기 위한 전략 파트너로 가디언을 신뢰해 준 것에 감사하며 해외 시장에서의 K뷰티 저변 확대에 적극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구창근 CJ올리브영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은 최근 K뷰티 격전지로 부상하고 있는 싱가포르에서 새로운 사업을 모색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 올리브영은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에서의 K뷰티 성장 기회 요인을 적극 발굴하며 한국 화장품의 세계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