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을 통한 보상 서류 전자서명 및 발급도 가능

[뉴스포스트=이해리 기자] 삼성화재가 카카오알림톡이나 문자메시지로 자동차 보상 과정을 실시간으로 안내해주는 '스마트링크 서비스'를 확대했다고 4일 밝혔다.

(사진=삼성화재)
(사진=삼성화재)

이 서비스는 모바일 링크를 통해 자사 애플리케이션(앱)이나 홈페이지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기존에는 고객들이 필요할 때 직접 전화를 하거나 사람을 만나 처리하던 업무들을 모바일을 통해 별도의 검색 없이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 확대로 자동차 사고로 인해 보상을 받는 고객들이 자신의 스마트폰을 통해 편리하게 안내를 받고, 직접 업무를 처리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고객들은 스마트링크 서비스로 회사가 전달하는 다양한 알림 내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보상처리를 위한 개인정보 동의, 전자서명을 통한 합의서 작성, 상해보험 청구서류 발급 등의 업무처리도 할 수 있다. 

또한 우수정비업체 안내, 자동차 보상 상식 콘텐츠, 보상 처리 절차 안내 콘텐츠 등의 다양한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기존에도 삼성화재는 고객이 보험을 가입할 때 모바일로 서명하는 '스마트폰 전자서명과 청약서부본이나 약관 등의 서류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전자문서전달 서비스' 등 다양한 스마트링크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이번 '스마트링크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찾기 전에 회사가 먼저 필요한 정보 및 업무의 처리를 맞춤형으로 보내드릴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모바일 안내장 등 링크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고객에게 더 큰 만족과 더 나은 경험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