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이별님 기자] 서울 지하철 2호선 신정지선에서 탈선사고가 발생해 열차가 한때 지연 운행됐다. 출근길 시민들의 불편이 있었지만, 현재 정상 운행 중이다.

6일 이날 출근길 서울 지하철 2호선 구로디지털단지역에서는 열차를 기다리는 시민들로 북적이고 있다. (사진=이별님 기자)
6일 이날 출근길 서울 지하철 2호선 구로디지털단지역에서는 열차를 기다리는 시민들로 북적이고 있다. (사진=이별님 기자)

6일 서울교통공사에 따르면 신정지선(신도림~까치산)은 이날 오전 2시 10분께 신정차량기지 내 발생한 특수차 충돌 사고로 운행이 지연됐다. 기지 내 광케이블이 훼손으로 통신장애가 발생해 차량 출고가 불가능해졌다.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다.

현장사고수습본부를 구성한 서울교통공사는 탈선한 특수차를 오전 4시 50분께 복구했다. 오전 6시께 운행이 일부 재개됐으나, 평상시보다 열차 운행이 적어 출근길 시민들이 불편을 겪기도 했다. 7시 46분부터 열차가 투입돼 현재는 운행이 정상화됐다고 공사는 전했다.

정상 운행이 되기 전에 서울교통공사는 해당 구간을 이용하는 승객을 위해 까치산역에서 신도림역 사이에 대체 운송 수단을 투입하기도 했다. 대형버스 1대와 승합차 3대를 투입해 정상 운행 재개 전 대체 수송을 했다.

서울교통공사 관계자는 “사고로 인해 신정지선 이용에 불편을 드려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조사를 통해 사고 원인을 밝혀내 동일한 사고를 방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