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이해리 기자] 롯데카드(대표이사 김창권)가 주유, 드라이버, 오토 할인 혜택을 담아 차량 유지비를 절약할 수 있는 카드를 선보인다. 

(사진=롯데카드)
(사진=롯데카드)

롯데카드는 18일 자동차 운전자 고객의 최신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해 ‘드라이빙을 즐기는 나’라는 콘셉트로 자동차 운전자를 위한 ‘롯데카드 아임 드라이빙(I’m DRIVING)’ 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주유 할인’ 서비스로 고객의 선호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DC ONE(특별할인)과 언제 어디서나 적용되는 DC ALL(기본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DC ONE은 주유소 브랜드(SK에너지/GS칼텍스/현대오일뱅크/S-OIL)와 요일(평일/주말) 6가지 항목 중 고객이 선택한 1가지 항목에서 5만 원 이상 주유 시 5천 원을 결제일 할인해준다. DC ALL은 모든 주유소에서 결제금액에 상관없이 결제금액의 5%를 결제일 할인해준다. 지난달 이용실적이 50/100/150만 원 이상일 경우 DC ONE은 월 1/2/3회, DC ALL은 5천/1만/1만5천 원의 한도를 제공한다.

‘드라이버 할인’ 서비스로 음식점과 다양한 생활편의 업종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음식점 업종에서 18시부터 20시까지 건당 2만 원 이상 결제 시, 편의점(CU/GS25/세븐일레븐)에서 건당 1만 원 이상 결제 시, 주차장/세차장에서 결제 시, 카카오드라이버 앱에서 대리운전 자동 결제 시 5%를 결제일 할인해준다. 지난달 이용실적이 50/100/150만 원 이상일 경우 음식점 업종과 다양한 생활편의 업종으로 각각 3/6/9천 원의 한도를 제공한다.

‘오토 할인’ 서비스로 엔진오일 교체과 자동차보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국 스피드메이트 매장에 방문해 엔진오일 교체 시 2만5천 원을 현장 할인해주고, 손해보험 업종에서 30만 원 이상 자동차보험료 결제 시 1만원을 결제일 할인해준다. 지난달 이용실적이 50만 원 이상일 경우 각각 연 1회씩 제공한다.

카드 신청은 롯데카드 라이프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연회비는 1만 8,000원이다. 롯데카드는 카드 출시를 기념해 내년 2월 말까지 신규 회원인 경우 연회비를 캐시백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고객의 ‘나다움’을 가장 잘 나타내는 고객 소비 가치와 경험을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분류하고 있다"며 "그에 맞는 맞춤형 할인을 제공하는 ‘I’m WONDERFUL(원더풀), HEARTFUL(하트풀), CHEERFUL(치어풀), JOYFUL(조이풀), GREAT(그레잇), YOLO(욜로)’ 카드를 출시 한 바 있으며, 이번 ‘I’m DRIVING’ 카드 출시로 ‘I’m’ 시리즈 포트폴리오를 한층 더 강화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